상단영역

본문영역

'MBC 연예대상' 박나래 대상..'나혼자산다' 8관왕

  • 입력 2019.12.30 08:13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MBC 연예대상 도전 3년 만에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전현무, 화사, 피오의 진행으로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거행됐다. 박나래의 대상을 배출한 '나 혼자 산다'는 올해의 프로그램상까지 차지하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반면 한해 동안 고생한 예능인들을 치하하는 축제의 의미가 큰 연말 시상식이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시상부문 쪼개기식 트로피 남발은 상의 의미를 축소시킨다는 지적도 있었다.

대상 후보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박나래,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김구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편애중계' '복면가왕' 김성주가 노미테이트돼 경합을 벌인 가운데, 후보자 전원이 올해의 예능인상을 차지했고, 그 중 박나래가 마침내 대상에 호명됐다. 

박나래는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 한혜진이 결별과 함께 프로그램을 떠난 뒤 바통을 이어 현재까지도 프로그램의 인기와 화제를 이끄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올해 유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진 바 있다. 같은 대상 후보자였던 김구라부터 유재석까지도 모두 박나래의 대상을 기원했을 정도다. 

박나래는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벅찬 감격을 감추지 않았고, 수상소감으로 "이 상은 제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근데 받고 싶었다. 나도 사람이다"라며 눈물 범법의 너스레를 보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나는 착한 사람도 아니고 선한 사람도 아니다. 그러나 예능인 박나래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착한 웃음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나 혼자 산다'는 박나래의 대상을 비롯해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성훈, 화사의 우수상, 기안84, 헨리의 커플상, 한혜연의 멀티테이너상, 팀워크상 등을 휩쓸며 총 8관왕을 달성했다.

이어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 팀과 '전지적 참견 시점' 팀이 선전했다.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양세형, 송은이가 나란히 트로피를 차지했고 뮤직&토크 부문에선 노홍철과 김숙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또한,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은 '여성시대'를 진행 중인 양희은에게 돌아갔다.

그중 노홍철은 "5년 만에 연예대상에 왔다. 정말로 상을 받을 줄 모르고 매니저가 휴가를 갔다."며 "5년 전 죽을 죄를 지어서 다시는 이런 기회가 없을 거라 생각했다. 죽을 때까지 그 무게를 견디고 살아갈 것"이라며 "오늘 들떠서 사고치는 연예인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해 모두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과거 자신의 주차장 음주운전 사건을 빗댄 소감이었다. 

우수상 부문에서는 버라이어티 부문 성훈, 유병재, 화사가, 뮤직&토크 부문은 조세호, 안영미가, 라디오 부문은 산들과 옥상달빛이 각각 수상자로 호명됐다. 또한 특별상에서는 버라이어티 부문으로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의 설민석, 뮤직&토크 부문으로 '놀면 뭐하니?'의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가 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특히 프리랜서 선언 후 연말 시상식에서 첫 수상으로 신인상을 받게 된 장성규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지적 참견 시점'과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로 예능 부문과 라디오 부문에서 동시 수상해 주목을 모았고, 매년 유력 대상 후보로 점쳐지는 유재석이 '놀면 뭐하니?'의 유산슬로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을 차지해 색다른 그림이 연출되기도 했다. 유재석은 이날 유산슬로 변신해 축하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외에도 인기상, 공로상, 글로벌 트렌드상, 멀티테이너상, 베스트 팀워크상,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등의 부문이 트로피의 주인공을 가렸다.

이하,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박나래('나혼자산다', '구해줘! 홈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양세형('호구의 연애',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 노홍철('같이 펀딩',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 = 김숙('구해줘! 홈즈')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화사('나혼자산다')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조세호('놀면 뭐하니?', '언니네 쌀롱')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 밤 옥상달빛입니다')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 헨리('나혼자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 올해의 작가상 = 정다운 작가('구해줘! 홈즈')
▲ 인기상 =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 공로상 = 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 멀티테이너상 = 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 '언니네 쌀롱')
▲ 글로벌 트렌드상 =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 =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 =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 '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 = 유산슬(유재석)('놀면 뭐하니?'),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지적 참견 시점')  
▲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 = 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