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잠은행' part1.2합본..23일 성탄특선영화 편성

  • 입력 2019.12.23 14:42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크리에이터 주호민, 이말년이 제작자로 참여한 MBC 디지털 영화 ‘잠은행’(기획 MBC, 제작 돌고래유괴단)이 오늘(23일) 밤 8시 55분, 성탄 특선영화로 합본 편성된다.

이말년씨리즈 웹툰 ‘잠은행’을 원작으로 각색한 약 30분 분량의 디지털 영화 ‘잠은행’은 PART 1, 2로 나뉘어 온라인에서 공개됐다. 배우 박희순, 양동근, 김소혜의 존재감 있는 연기로 호평 받은 것은 물론 주호민, 이말년, 기안84, 음악감독 뱃사공이 카메오로 출연해 묵직한 메시지 속 다양한 볼거리를 더하며 티저부터 본편까지 누적 조회수 150만을 돌파했다.

‘잠은행’은 배우들의 열연을 비롯해 환각적인 서울의 야경을 담은 오프닝 타이틀, 잠은행과 일상을 오가는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디테일한 미장센, 잠을 대출받아온 인물들의 최후를 그린 감각적인 연출, 음악감독 뱃사공의 OST ‘레인보우’(양동근 배우 피처링) 등을 통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잠은행’ 제작진은 “돌고래유괴단을 비롯해 함께한 제작진 모두 합본 편성이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선택형 결말로 온라인에만 공개했던 B엔딩을 주호민, 이말년 작가와 코멘터리로 만들었다. 이 영화가 본래 ‘주X말의 영화’라는 예능의 결말인 만큼 영화 외에 다른 볼거리를 드릴 예정”이 밝혔다.

다양한 제작주체가 ‘잠은행’ 프로젝트에 협업한 만큼 ‘잠은행 단체 관람 이벤트(GV)’도 열린다. 몇 달간 함께 달려온 ‘주X말의 영화’ 예능 제작진(MBC, 딩고)과 영화 제작진(돌고래유괴단), 크리에이터 주호민&이말년 작가, 주연 배우 박희순, 음악감독 뱃사공이 함께 영화를 보고 후일담을 나누는 이벤트다. 오늘(23일)부터 MBC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석 관객을 모집한다. (참여링크 http://naver.me/FrCyHj5Y

영화 제작기를 담은 예능과 실제 영화의 결합으로 복합장르를 개척한 ‘침착한 주말 시즌2’는 오늘(23일) ‘주X말의 영화: 잠은행’ 합본 편성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