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공연
한국뮤지컬협회, 창의인재동반사업 'ALL NEW MUSICAL' 쇼케이스 개최
박재준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5  09:30:5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제공=한국뮤지컬협회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가 2019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의 쇼케이스 ‘ALL NEW MUSICAL’를 오는 11월 7일 SAC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는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의 2019년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되어 주관한 프로젝트이다.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소재, 새로운 양식의 ‘NEW 뮤지컬’은 무대예술이 지닌 물리적 한계와 비용 문제를 극복하며 예술적 표현도 확장시킨다는 점에서 세계적으로 공연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한국뮤지컬협회는 이에 주목하여, 한국 뮤지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NEW 뮤지컬’을 개발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전문 창의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함으로써 청년 인재의 창작 능력 개발과 콘텐츠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지난 4월 창의 인재(멘티) 모집을 시작으로 5월부터 본격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뮤지컬 제작사 ㈜쇼노트와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 ㈜닷밀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뮤지컬 및 융복합 콘텐츠 분야를 대표하는 13인의 현장 전문가(기획/극작/작곡/연출/융합기술 분야)로 멘토를 구성,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기술 융합 뮤지컬 콘텐츠를 개발하고,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대안과 가능성을 마련하고자 하는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프로젝트이다.

(사)한국뮤지컬협회의 이유리 이사장은 “최근 한국 뮤지컬산업은 아시아의 대표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공연 소재와 공연 기술의 연구 개발이 필연적이기에 타 분야와 다각적으로 융합할 수 있는 신진 뮤지컬 창작 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번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쇼케이스의 취지를 강조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의 참여 크리에이터(멘티)들이 팀 멘토링을 통해 직접 개발한 4개의 작품을 선보이며, 작품당 약 30분간 총 120분 동안 진행된다.

<이매지너리> (작 김정민, 작곡 성찬경, 연출 오준혁/ 멘토 김규종, 원일, 김성철>는 홀로그램 기술을 통한 장면 시연, <구미호가 되는 법> (작 서재학, 작곡 유요한, 연출 한재용, 용길성 / 멘토 이유리, 이종규, 원일, 김광집, 김상일)> 은 플라잉기술을 활용한 에어리얼 퍼포먼스 장면 시연, <썬텐보이> (작, 연출 고서빈, 작곡 오령준/ 멘토 추정화) 와 <검은 튤립> (작,연출 박수정, 작곡 이지은/멘토 추정화)은 리딩 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쇼케이스의 진행자로 뮤지컬 배우 정영주가 신진 창작자와 후배들을 위한 격려, 응원을 위해 참여할 예정이다. 쇼케이스는 오는 11월 7일 목요일 오후 4시, SAC아트홀에서 개최된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잡혔건만..공효진-강하늘 로맨스 위기
2
마동석 X 박정민 X 정해인 X 염정아 캐릭터 변신완료! 영화 '시동' 1차 예고편 공개!
3
'블랙머니' 관객들의 호응 얻으며 개봉 5일째 100만 관객 돌파!
4
'감쪽같은 그녀' 훈훈한 웃음과 감동으로 가득찬 언론시사회 성황리 개최!
5
전현무X이혜성, 아나운서 선후배 커플 탄생
6
[today포토] 네이처(NATURE) 소희,’너무 마른 몸매’
7
ARIAZ(아리아즈), 가래떡&빼빼로데이 기념 깜짝 선물.."팬과 자주 만나고파"
8
박지훈, '꽃파당'으로 8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9
[today포토] 마마무(MAMAMOO) 솔라,’돋보이는 퍼포먼스’
10
현실을 반영한 한국형 생계범죄 블랙코미디 '카센타' 언론배급 시사회 성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전화 : 010-5321-1116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인 : 정혜순,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