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연예
'같이펀딩' 대통령도 흐뭇한 태극기함부터 새 프로젝트 '같이 사과'까지
한연수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4  09:43: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MBC '같이 펀딩' 화면캡처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같이 펀딩’이 '열정 만수르' 유준상의 태극기함 알리기 활약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로 장도연이 주도하는 과수 농가 살리기까지 '같이'의 참여와 의미를 넓혀가고 있어 주목이 쏠린다. 유준상은 방송 시작에서부터 '같이 펀딩'이 지난 8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2019년 8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고 알렸고 좋은 취지를 연신 자랑했다. 시청률도 상승해 전회 대비 1.2%P 오른 4.6%(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같이 펀딩’ (연출 김태호 현정완)에서는 태극기함 프로젝트 뜻깊은 여정과 새로운 아이템 ‘같이 사과’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먼저 유준상이 생애 최초로 국가 행사에 초대돼 국군의 날 행사 무대 위에 오르는 모습이 공개됐다. 특히 리허설부터 참석해 본식 다과회 MC까지 맡아 자리를 빛낸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태극기함을 만들며 ‘찐’ 애국심을 보여준 유준상은 동료 뮤지컬 배우인 엄기준, 민영기, 김법래와 함께 ‘국군의 날’행사에 초대받았다. 유준상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국군의 날 행사 리허설에 참석하는 열정을 보였다. 더불어 데니 태극기 강하와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 등 기상 악화로 인해 본식에서 취소된 행사들의 리허설 장면이 담겨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드디어 국군의 날 당일. 유준상은 전날 태극기함 홈쇼핑 생방송을 진행한 탓에 거의 밤을 꼬박 세우고 행사가 진행된 대구 공군기지를 찾았다. 피곤할 법 하지만 태극기함 완판 덕분에 힘이 난다고 밝힌 유준상은 ‘공군가’를 우렁차게 부르며 애국심을 불태웠다.

이후 유준상은 국군의 날 행사 다과회 사회까지 맡아 자리를 빛냈다. 유준상은 ‘열정맨’답게 진지한 태도로 사회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틈틈이 ‘같이 펀딩’과 태극기함 홍보에 힘쓰는 모습을 보였다.

아주 특별한 만남이 성사됐다. 유준상은 행사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부부에게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태극기함을 선보였다. 유준상은 평창동계올림픽 메달을 디자인한 이석우 디자이너의 노력과 20년 동안 태극기함을 만들고 있는 태극기 장인 부부 등 중소제조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임을 알렸다.

그런가 하면 3.1절에 결혼한 자신의 TMI까지 소개해 웃음을 동시에 선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태극기함의 독특한 디자인과 뜻깊은 발상에 “완전히 상상을 뛰어넘는다”라고 감탄했다.

태극기함 프로젝트를 위해 포기를 모르는 열정과 노력으로 ‘직진 행보’를 보이고 있는 유준상. 우리가 몰랐던 태극기의 가치를 소개해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하고, 진행하는 펀딩마다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은 데 이어, 대통령과의 훈훈한 만남까지 성공해 감동을 안겼다. 식지 않는 그의 열정이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를 모은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었다. 특급 도우미 역할을 하던 장도연이 준비한 ‘같이 사과’다. 장도연은 태풍으로 인한 낙과 피해 농가를 위한 ‘같이 사과’ 프로젝트를 기획했고, 유희열, 노홍철, 유인나가 총출동해 낙과 피해 과수원을 찾아 뜻깊은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특급게스트로 개그맨 김용명이 함께했다.

멤버들은 태풍에 떨어진 낙과를 주우며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과일임에도 헐값에 팔아야 하는 상황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구슬땀을 흘리며 일손을 돕던 유희열과 유인나, 노홍철은 ‘같이 사과’ 펀딩을 기획한 장도연에게 “정말 기획 잘했다”라고 칭찬했다. 과수원 일손을 도우며 유인나는 아이유를 닮은 사과를 발견했고 즉석에서 아이유와 통화가 성사됐다. 유희열은 “나중에 사과 팔 때 놀러 와서 사과 두 알 먹고 가”라고 깜짝 섭외를 시도했고 아이유는 “그럼 사과 파시는 날 불러주세요”라고 출연 제안을 수락하며 기대를 자아냈다.

'같이 사과' 프로젝트는 이날 방문한 충주 사과농장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태풍 피해가 컸던 4개의 농장을 농림부와 함께 선정해 펀딩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펀딩을 오픈할 예정이며, 펀딩 직후 우수한 품질의 사과를 수확해 배송할 계획이다.

한편 태극기함 4차 펀딩은 현재 진행 중이며,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잡혔건만..공효진-강하늘 로맨스 위기
2
마동석 X 박정민 X 정해인 X 염정아 캐릭터 변신완료! 영화 '시동' 1차 예고편 공개!
3
'블랙머니' 관객들의 호응 얻으며 개봉 5일째 100만 관객 돌파!
4
'감쪽같은 그녀' 훈훈한 웃음과 감동으로 가득찬 언론시사회 성황리 개최!
5
전현무X이혜성, 아나운서 선후배 커플 탄생
6
[today포토] 네이처(NATURE) 소희,’너무 마른 몸매’
7
ARIAZ(아리아즈), 가래떡&빼빼로데이 기념 깜짝 선물.."팬과 자주 만나고파"
8
박지훈, '꽃파당'으로 8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9
[today포토] 마마무(MAMAMOO) 솔라,’돋보이는 퍼포먼스’
10
현실을 반영한 한국형 생계범죄 블랙코미디 '카센타' 언론배급 시사회 성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전화 : 010-5321-1116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인 : 정혜순,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