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놀면 뭐하니' 뮤직릴레이 美친 라인업+유재석 독주회 예고까지 '풍성'

  • 입력 2019.09.29 09:10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놀면 뭐하니?-유플래쉬’ 유재석의 드럼 비트로 시작된 뮤직 릴레이로 국내 명품 아티스트들이 총집결했다. 여기에 본인만 모르는 유재석의 드럼 독주회를 예고하면서 기대를 끌어올렸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유플래쉬’(연출 김태호, 임경식, 채현석)에서는 폴킴-헤이즈-픽보이의 녹음 현장과 선우정아에서 뻗어 나간 스페셜 히든 트랙의 릴레이 작업 모습이 공개됐다. 이적 라인의 폴킴-헤이즈-픽보이를 비롯해 재즈 피아니스트 윤석철-기타리스트 한상원-드러머 이상민, 그리고 현재 가장 핫한 아티스트 닥스킴-새소년 황소윤-수민 그리고 UV까지, 가히 세기를 뛰어넘는 명품 아티스트들이 총집합 해 스페셜 히든 트랙의 미친 라인업이 완성됐다.

먼저 지난 ‘유플래쉬’ 방송에서 로맨틱한 보이스 케미를 보여준 폴킴과 헤이즈 그리고 신스틸러 픽보이의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폴킴은 스스로 눈치 보는 것들에 대해, 헤이즈는 짝사랑할 때 눈치 보는 감정을 가사에 담았고, 두 사람의 러브콜로 참여하게 된 픽보이는 둘의 고민에 답을 주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유재석은 "진짜 좋다. '놀면 뭐하니?' 재밌어졌다"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함께 보던 멤버들도 입을 모아 “큰일했다”며 세 사람의 멜로디에 흠뻑 빠져들었다.

이어 선우정아에서 새롭게 뻗어 나간 '유플래쉬' 스페셜 히든 트랙의 첫 번째 주인공이 공개됐다. 선우정아가 히든 트랙을 이어갈 첫 번째 주자로 선택한 뮤지션은 작곡가 겸 재즈 피아니스트 윤석철이었다. 윤석철은 선우정아가 보낸 스페셜 히든 트랙 음원을 듣고 난감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자신의 신스 베이스로 다양한 음악을 만들어 냈다. 흥이 오른 그는 "재밌는 거 같다. 즉흥적인 상황에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 던져진 기분”이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이후 윤석철은 자신의 녹음실로 이적과 함께 그룹 ‘긱스(Gigs)’로 활약했던 재즈 기타리스트 한상원과 천재 재즈 드러머 이상민을 초대했다. 세 사람은 본격적인 뮤직 릴레이 작업 전 서로의 느낌에 맞춰 즉흥 연주를 펼치며 고수다운 면모를 뽐내 감탄을 자아냈다. 세 사람은 송 폼(song form)을 맡아줄 주자로 닥스킴을 지목했다. 닥스킴은 서태지 밴드의 키보드 마스터이자 방탄소년단 ‘봄날’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주인공이다. 

특히 그는 자신의 빈티지한 피아노에 클럽 음악을 접목시켜 유재석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그에 맞는 보컬로 밴드 새소년의 황소윤을 선택했다. 또한 닥스킴은 파트2를 맡을 히든 카드로 아티스트들의 아티스트로 떠오른 수민을 선택했다. 수민은 최근 음악인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뮤지션답게 파트2의 편곡부터 보컬까지 모두 소화해, 과연 그녀가 완성시킨 히든 트랙은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 기대를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그룹 UV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오픈 비트로 뮤직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도 공개됐다.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UV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에 “유희열 듣고 있는가!”라는 가사를 붙여 기존에 ‘유플래쉬’에 참여한 뮤지션들을 향해 도발적인 도전장을 던져 폭소를 안겨줬다.

그런가 하면 제작진은 드럼 신동 유재석을 위한 깜짝 선물로 ‘유플래쉬’의 피날레를 장식할 유재석만 모르는 유재석의 ‘드럼 독주회’ 개최 소식을 전했다. ‘드럼 독주회’는 오는 10월 10일 오후 8시에 서울 인근에서 개최되며 녹화 방청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에 공개된 페이지(http://naver.me/FjM2TWhW)를 통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드럼 독주회’ 소식에 신청 완료 댓글과 함께 드럼 신동 유재석을 향한 시청자들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 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