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oday초점] 공효진X강하늘X김지석 '동백꽃', 케미 맛집 될까

  • 입력 2019.09.17 16:46
  • 기자명 홍미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사진=이은진 기자] 로코장인 공효진과 강하늘이 만났다. 믿보배 김지석까지 가세했으니 안방극장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진다. KBS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는 이들 세 배우의 케미가 버무려져 따뜻한 감동과 재미 그리고 로맨스 삼박자를 갖추고 저조한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살리기에 나섰다.
 
17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 라마다호텔에서 KBS2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차영훈 PD를 비롯해 배우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이 참석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동백(공효진 분)을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 분)의 로맨스를 그리는 작품이다. '쌈, 마이웨이' 임상춘 작가와 차영훈 PD가 '백희가 돌아왔다' 이후 다시 의기투합했다.

연출을 맡은 차영훈 PD는 "편견에 갇혀있는 여자 동백이 자신의 편견을 깨뜨리고 나가는 성장담이면서 동백이를 우직하게 응원하는 용식이와의 멜로를 담았다"며 "또 동네 사람들과의 휴먼 드라마이기도 하다"고 소개했다.

이어 "종합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 최근 지상파 드라마의 부진에 대한 질문에 차 PD는 "지상파의 위기는 맞다"면서도 "그러나 이전에 지상파만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많았다. 이제는 많은 매체와 채널이 생기는 시대에서 진짜 경쟁을 하는 시기가 온 것 같다"고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여린 듯하면서도 강단있는 성격으로 세상의 편견에 꿋꿋하게 맞서며 살아가는 동백 역을 맡은 공효진은 "제의를 받은지 꽤 오래됐다. 대본이 사실은 촬영 스케줄하고 맞지 않아서 고사를 했다가 대본이 정말 재미있어서 고사 이후에도 추후 대본이 궁금해서 달라고 했을 정도였다"고 '동백꽃 필 무렵'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이어 공효진은 "정말 매력적인 대본이었기 때문에 하고 싶었다. 다만 이전의 캐릭터와 다소 겹치는 부분이 있어 고민을 하기는 했지만,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고 기존 

그는 또 '공블리' 캐릭터에 대한 이번 작품 차별점에 대해서 "이전 캐릭터와 열심히 변주했으니 애정어린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공효진은 이 작품으로 3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한다. 그는 "3년만의 드라마인데, 비슷한 캐릭터 제안에 스킵했던 작품도 많다"며 "내가 해보지 않았던 독특한 인물을 해보자는 마음으로 영화에 더 집중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극중 미혼모 역할이다. 2007년 방영됐던 드라마 '고맙습니다'에서 미혼모 캐릭터를 맡은데 이어 두번째다. 이에 대해 "(고맙습니다에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기 때문에 대본을 받고 많이 고민이 됐다"며 "'이번에는 아들이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이어 "감독님과 많이 이야기를 했다"며 "내가 조금 더 다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오랜만에 그때 드라마를 찾아서 보기도 했었는데 정말 어렸더라"라고 웃었다.

또 "그때만큼 그렇게 시골 언니처럼 풋풋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은 하기는 했다"며 "그때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미혼모라서 겪는 고충들이 사실은 그때도 그것이 제일 중요한 것은 아니었고, 아이의 에이즈가 큰 소재였기 때문에 그 부분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에는 너무 씩씩하고 남편같을 수 있는 아들에게 많이 의지하는 엄마 역할이기 때문에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미혼모라는 설정은 같지만, 연기하는 부분은 완전히 다르다"라고 밝혔다.

강하늘은 동백에게 푹 빠진 직진 청년이자 순박함과 섹시함을 겸비한 황용식으로 분해 제대 후 첫 작품이다. 그는 "전역해서 너무 좋고 좋은 작품을 하게 되서 기뻤다. 대본을 1부부터 4부까지 만났는데, 흔하게 볼 수 없는 좋은 대본이었다. 그래서 작가님과 감독님을 꼭 뵙고 싶었다. 그때 뵙고 나서 확실하게 마음을 잡았다. 사실 공효진의 영향력이 큰 것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하늘은 "전역 전후로 변화를 주고자 노력을 하지 않는다. 대본 자체가 다르고, 전략적인 연기 변화를 꾀하지는 않는다. 대본에 충실하려고 노력한다. 같이 호흡하는 배우들이 달라서 알아서 달라지더라. 순경의 모습을 고민하면서 연기했다"고 이야기했다. 

'순박 섹시'의 정의에 대해 묻자 "제가 섹시하게 하고자 해서 얼마나 섹시해지겠나. 보시는 분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모르겠다. 보시고 또다른 호칭이 생긴다면, 지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하며 웃었다.

강하늘은 "공효진, 김지석과 함께 연기를 하는 것이 정말 좋다"며 "저보다 선배님들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선배님들이 먼저 편하게 대해주셔서 좋았다"고 밝혔다.

그러자 옆에있던 김지석 역시 "강하늘은 전역 후 첫 작품이기 때문에 파이팅이 넘친다"며 "웃음을 잃지 않고, 공효진씨는 우리를 아들처럼 잘 챙겨준다"며 "연기 이외의 것들도 헤아려주고 챙겨준다"고 훈훈한 촬영상 상황을 전했다.

김지석은 함께 호흡을 맞추는 강하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하늘 씨는 전역 후 첫 작품이기 때문에 언제나 파이팅이 넘친다. 웃음을 잃지 않는다"라고 칭찬했다.

김지석이 연기할 강종렬은 동백의 첫사랑이자 메이저리거까지 될 뻔한 스타 야구선수다. 그는 "이 캐릭터가 부성애를 연기하는 역할이다. 부성애를 연기하는 것이 처음이라 개인적으로 설레고 좋다"고 작품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공효진은 "저희 세 명의 배우 말고도 완벽한 캐릭터가 많다. 기가 막힌 캐릭터들을 기대해달라. 모두가 보면서 마음 따뜻해질 수 있는 가족이 보기에 좋은 드라마다. 위트 넘치는 대사에 빠져들 것이다. 편견 없이 봐달라"고 덧붙였다. 

또 김지석은 "객관적으로 봐도 재미있는 드라마다"라고 말했고, 강하늘은 "정말 따뜻한 드라마니까 재미있게 봐달라. 본방사수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18일 오후 10시 첫 방송.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