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연예
'라디오스타' 이진혁부터 효민까지..솔직+긍정 매력 통했다
한연수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8  08:07: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MBC '라디오스타' 화면캡처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라디오스타’로 예능 첫 신고식을 치른 이진혁부터 김장훈, 돈스파이크, 효민의 솔직하면서도 긍정적인 매력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7일 방송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김구산 / 연출 최행호, 김지우)는 ‘포기하_지마’ 특집으로 포기를 모르는 열정 남녀 김장훈, 돈스파이크, 효민, 이진혁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엠넷 ‘프로듀스X101’의 최종 데뷔 문턱에서 안타깝게 탈락한 이진혁은 떴다 하면 각종 실시간 검색어 장악은 물론이고, 화제성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라디오스타’로 첫 예능 신고식을 치르게 된 이진혁은 “이렇게 사랑 많이 받을 줄 몰랐다”며 미소를 보였다.

이진혁을 비롯해 아쉽게 탈락한 연습생들을 향한 팬들의 애정은 파생 그룹 ‘바이나인’의 결성을 응원하는 바람으로 이어졌다. 이와 관련해 이진혁은 “저 역시 계속 기다리는 상황이라서 말씀을 못 드리겠다. 저는 계속 수용하고 어떤 활동도 들어오면 할 의향이 있다. 기다리고 있겠다”고 고백했다.

이진혁이 연예계에 입문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시절 겪었던 왕따 경험 때문이었다. 이진혁은 “중학교 때 왕따를 당했었다. 나는 감정에 솔직했는데 그러다 보니 질풍노도의 시기의 친구들과 안 맞았다. 중학교 내내 방황했다. 그때 가족들이 하고 싶은 게 뭐냐고 했을 때 방송에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방송 내내 밝은 기운을 발산한 이진혁은 방송 최초로 심장병 투병과 이를 극복한 사연을 고백해 가슴 찡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진혁은 “태어나자마자 선천적으로 심장병을 앓았다. 심장의 판막이 제대로 작용을 하지 않는다더라. 문제는 연습생 생활을 하면서 다른 애들보다 체력이 떨어졌다”며 “매일 연습을 했다. 그러면서 심장이 커지고 근육이 발달했다. 주치의 선생님도 이렇게 될지 몰랐다고 하시더라”고 밝혔다.

술과 담배는 물론이고, 카페인까지 멀리하는 자발적 청정돌 이진혁의 롤모델은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였다. 유노윤호의 열정에 감탄을 표한 이진혁은 롤모델을 향한 헌정 댄스를 추는가 하면 MC 안영미의 ‘가슴 댄스’를 따라 하며 유쾌한 웃음을 전달했다.

김장훈은 ‘우리 장훈이가 달라졌어요’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과거의 욱함을 버리고 겸손한 모습으로 등장해 MC들을 놀라게 했다. 김장훈은 “예전에는 SNS를 많이 했었다. 자숙하면서 앞으로 할 것에만 집중하자고 생각했고 노래, 나눔, 독도, 사업에 올인 중이다. 요즘은 욱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숲튽훈’이라는 별명으로 인기몰이 중인 김장훈은 “무플 보다 악플이 낫다. 안티 팬 한 명이 공연을 왔고, 그다음부터 댓글이 좋게 바뀌었다. 심지어 고등학교 축제 섭외까지 온다. 숲튽훈으로 가장 놓은 건 노래하는 것이 자유로워졌다”고 말했다.

   
▲ 사진=MBC '라디오스타' 화면캡처

뿐만 아니라 ‘독도 지킴이’ 김장훈은 매년 일본 입국 가능 여부를 체크한다면서 과거 자신과 함께 독도 수영 횡단을 했다가 ‘일본 입국 금지’를 당했던 송일국의 일화를 전하며 “너무 멋있다”고 감탄을 드러냈다.

시작부터 다이어트로 근황을 전한 돈스파이크는 방탄소년단 지민과의 닮은꼴 언급에 대해 입을 열었다. 돈스파이크는 “윤종신이 방송에서 스치듯이 한 말인데 걷잡을 수 없이 퍼졌더라”며 “발리로 휴가를 갔는데, 거기 현지 분이 나를 알아보더니 ‘아임 아미’ 이러는 거다. 이어 번역기를 돌린 것 같은 메시지를 받기도 했다. 제가 죄송해서 이것도 통편집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라디오스타’에서 중대발표를 하겠다고 선언한 돈스파이크는 “음악을 잠시 내려놓고 예능과 음식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윤종신은 “나랑 반대다. 나는 방송을 잠시 놓는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하게 된 효민은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대해 정면돌파를 선택했다. 효민은 중국 재벌 왕쓰총에게 계약금 90억과 슈퍼 카를 받았다는 루머에 대해 “‘진짜였으면 좋겠다’ 싶어 알아봤는데 왕쓰총이 관련 의혹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공식적으로 밝혔다“고 해명했다.

효민은 남친의 슈퍼 카 선물 루머에 대해 ”제가 대외적으로 탔던 차가 있다. 그게 사실 아는 사람이 자동차 쪽에서 일해서 홍보를 부탁했다. 6개월간 타는 것으로 계약하고 노란색 슈퍼 카를 탔다“고 토로했다. 자신을 향한 모든 댓글을 다 본다고 고백한 효민은 ”보면 좋은 것들도 있다. 선플의 양보다 악플의 양이 많은 걸 아는데, 선플이 조금씩 느는 순간이 있다. 그걸 보려고 본다. 그걸 보면 다른 것이 생각이 안 난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효민은 티아라 불화설 논란 당시 힘이 됐던 친구에 대해 ”그때 유일하게 챙겨줬던 친구들이 소녀시대 써니와 유리였다. 예능을 같이 했었는데 오히려 더 보란 듯이 보이는 곳에서 불러서 더 응원해주고 이야기도 들어주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김국진-윤종신-김구라-안영미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잡혔건만..공효진-강하늘 로맨스 위기
2
강다니엘, 디지털 싱글 TOUCHIN' 커버 아트 공개..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
3
'블랙머니' 관객들의 호응 얻으며 개봉 5일째 100만 관객 돌파!
4
'감쪽같은 그녀' 훈훈한 웃음과 감동으로 가득찬 언론시사회 성황리 개최!
5
[today포토] 마마무(MAMAMOO) 솔라,’돋보이는 퍼포먼스’
6
현실을 반영한 한국형 생계범죄 블랙코미디 '카센타' 언론배급 시사회 성료!
7
'청일전자 미쓰리' 현실 휴먼 오피스..호평 속 종영
8
라이언 레이놀즈 X 마이클 베이 감독 내한한다! 넷플릭스 '6 언더그라운드' 세계 최초 월드 프리미어 개최!
9
[today포토] 마마무(MAMAMOO) 휘인,’분위기가 다한’
10
에릭남, 오늘(14일) 앨범 'Before We Begin' 발표..타이틀곡은 'Congratulations'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전화 : 010-5321-1116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인 : 정혜순,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