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아이다' 마지막 무대, 윤공주-전나영-김우형-정선아 등 주인공

  • 입력 2019.08.05 12:02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뮤지컬 '아이다'가 오는 11월 2019 시즌 개막에 앞서 화려한 캐스팅을 공개해 주목을 모으고 있다.

디즈니 씨어트리컬 프로덕션이 제작하고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 라이스가 탄생시킨 브로드웨이 뮤지컬 '아이다'는 국내에서 2005년 초연된 이후 4번의 시즌 동안 732회 공연, 73만 관객을 모으며 한국 관객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그리고 2019년 5번째 시즌을 끝으로 뮤지컬 '아이다'는 14년의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는다. 치열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31명의 배우와 스태프들은 마지막 무대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뮤지컬 '아이다' 마지막 공연을 함께할 배우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1월 공개 오디션이 진행되었다. 1,2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린 오디션. 디즈니 씨어트리컬 프로덕션과의 공동 작업으로 5차까지 이어지며 배우 스태프 구분 없이 마지막 무대라는 각자의 결연함으로 치열하게 임했고, 오디션 현장은 살아 숨 쉬는 활력과 기분 좋은 긴장감으로 가득했다. 

그 과정을 거쳐 전나영 (아이다 역), 최재림 (라다메스 역), 박송권 (조세르 역), 박성환 (조세르 역), 유승엽 (메렙 역), 김선동 (파라오 역), 오세준 (아모나스로 역)과 20명의 앙상블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아이다>를 빛낸 역대 멤버 윤공주 (아이다 역), 정선아 (암네리스 역), 아이비 (암네리스 역), 김우형 (라다메스 역)과 함께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2005년 한국 초연부터 이 작품을 함께해온 협력 연출 키스 배튼(Keith Batten)은 “<아이다> 마지막 무대에 걸맞은 배우를 선발했다고 확신한다. 새롭게 캐스팅된 재능 넘치는 배우들은 이미 이 작품과 함께 빛났던 기존 멤버들과 함께 ‘마지막 공연’이라는 역사적인 무대를 멋지게 소화해 낼 것이다.”며 공연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2016시즌에 이어 마지막 시즌의 아이다로 서게 된 윤공주는 “여배우라면 한 번쯤 꼭 해보고 싶은 배역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다시 참여하는 공연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다’가 왔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라고 밝혔고, 150:1의 경쟁을 뚫고 새로운 아이다로 활약하게 된 전나영은 “아이다는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있던 소중한 배역이었습니다. 잃을 게 없다는 생각으로 재도전을 했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도전하니 오디션의 무게보단 캐릭터를 찾아가는 재미가 더 컸습니다. 잘 준비해서 <아이다>와 함께한 모든 순간이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미를 장식할 뮤지컬 '아이다'는 오는 2019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