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림웍스의 똑똑하고 유쾌한 애니메이션!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

  • 입력 2014.04.15 00:14
  • 기자명 남궁선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렉>과 <쿵푸팬더>처럼 아기자기하고 정갈한 캐릭터의 이야기가 아닌 드림웍스만의 독특한 캐릭터 해석과 드림웍스식의 '동화뒤집기'는 곧 개봉할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원제: Mr. Peabody & Sherman)에서도 여지없이 드러난다. 주인공 '미스터 피바디'는 사람도 아닌 IQ 800의 최고지능을 가진 강아지! 그것도 인간의 아이를 키우는 수퍼만능 강아지이다.
    IQ800, 박사학위 취득, 발명, 요리, 댄스, 연주까지... 못하는 게 없는 역사상 최고의 천재 ‘미스터 피바디’. 하지만 그의 정체는 바로 강아지! 게다가 똘똘한 아들 ‘셔먼’을 둔 아들바보이다. ‘셔먼’은 같은 반 친구 ‘페니’로부터 아빠가 강아지라고 놀림을 당하지만 의기소침도 잠시. 미스터 피바디와 셔먼만이 지켜야 할 유일한 비밀을 페니에게 홀라당 털어놓는다. 미스터 피바디와 셔먼에게 남들은 상상도 못할 둘만의 비밀이란 바로 전세계 어느 곳, 어느 시대든 갈 수 있는 ‘타임머신’이 있다는 것! 페니에 의해서 생각지도 못한 시간여행을 하게 된 셔먼은 고대 이집트에서 호화로운 생활을 유지할 작정을 한 페니를 데려오지 못해 미스터 피바디가 시간여행에 동참하게 된다. 그래서 레오나르도 다빈치, 반 고흐, 셰익스피어를 만나고, 프랑스 혁명, 트로이 전쟁을 넘나드는 그들의 시간여행은 지칠 줄 모르고 계속된다. 그리고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와 셔먼의 앞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급이 다른 모험이 펼쳐진다.
    허를 찌르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스토리텔링, 개성 강한 캐릭터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전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드림웍스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신작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는 시종일관 유쾌하게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IQ 800에 노벨상까지 수상한 역사상 최고의 천재적 인물이 다름아닌 강이지 미스터 피바디라는 독창적인 발상과 참신한 스토리는 새로운 영화적 재미를 전한다. 또한 미스터 피바디와 그에게 입양된 아들 셔먼의 색다른 관계, 전혀 다른 개성을 지닌 두 인물이 전세계 역사를 넘나드는 시간여행을 통해 보여줄 짜릿한 모험은 전에 없던 볼거리를 선사한다. 여기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 마리 앙투아네트, 링컨, 모나리자, 아인슈타인, 트로이 장군 등 잘 알려진 역사 속 인물들의 등장과 함께 펼쳐지는 다채로운 스토리는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배가시킨다.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는 사람이 동물을 키운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최고의 지능을 가진 강아지가 아이를 입양해 키운다는 전에 없던 독창적 역발상으로 호기심을 자아낸다. 또한 특별한 관계이지만 진심으로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아들 셔먼에게 각별한 애정을 쏟는 피바디의 모습은 가슴 뭉클한 감동을 자아낸다. 호텔 주방장에 버금가는 요리실력으로 맛있는 음식을 해주고 매일같이 안전운전으로 학교에 데려다 주는 것은 물론 다정한 친구처럼 고민을 들어주며 아들 셔먼에게 최선을 다하지만 좋은 아빠가 되는 것 만큼은 어려운 피바디.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다고는 하지만 한창 자라는 아이의 엉뚱하고 발랄한 호기심과 어느새 아버지의 품에서 벗어날 정도로 자라난 아들의 성장은 점점 피바디에게 색다른 모험을 선사하기도 한다.    한편,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이성적인 침착함과 판단력을 지닌 미스터 피바디는 위기의 순간, 강아지 특유의 본성을 버리지 못하는 모습으로 관객들의 유쾌함을 놓치지 않는다.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시간여행 속 급하거나 당황한 순간 네발로 뛰는 피바디의 모습은 독창적 발상으로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큰 웃음을 선사한다. 물론 영화는 어떠한 상황에서든 절대 떨어지지 않고 모험을 펼치는 특별한 부자 피바디와 셔먼의 부자(父子)의 정에 더해 아이의 성장이라는 진한 감동까지 전한다. 똑같은 동그란 뿔테 안경으로 비주얼 마저 환상적 호흡을 보여주는 피바디와 셔먼. 사상최초 아이를 입양한 피바디와 셔먼은 여느 부자보다 돈독한 모습으로 때론 친구처럼, 때로는 최고의 파트너로 호흡을 맞추며 관객들에게 풍성한 재미를 선사한다. 
  드림웍스 최정상 제작진이 참여하고 <라이온 킹>의 롭 민코프 감독이 연출한 2014년 드림웍스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는 국내에서 4월 24일 개봉, 전에 없던 독창적인 발상과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규모감 있는 스케일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