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미디의 길] '콩트의 신' 이홍렬 복귀! '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각오로'

  • 입력 2014.04.13 23:49
  • 기자명 최성윤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트황제 이홍렬이 [코미디의 길]을 통해 20년 만에 MBC 코미디에 복귀한다.

이홍렬은 [오늘은 좋은날], [이홍렬 쇼] 등을 진행하며 화려한 전성기를 누린 명실상부 90년대 최고의 코미디언. 전설로만 남았던 그가 프로그램 [코미디의 길]을 통해 20년 만에 코미디 복귀를 선언했다.

[코미디에 빠지다]의 후속 프로그램 [코미디의 길]은 코미디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다는 의미로, 기존 프로그램의 포맷 자체를 과감하게 바꿨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코미디 프로그램이 콘서트 형식의 공개 콩트만 진행하고 있는데 반해, [코미디의 길]은 공개 콩트는 물론 비공개 콩트도 선보인다. 비공개와 공개 코너를 적절히 배치해 배꼽 잡는 ‘폭소’부터 여운이 남는 ‘미소’까지 다양한 틈새웃음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홍렬은 [코미디의 길]의 주력 코너인 ‘다큐 코미디’에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다큐 코미디’는 환갑을 넘은 코미디언 이홍렬이 코미디에 대한 열정이 아직 살아있음을 깨닫고 다시 무대에 서기 위해 신인의 자세로 코미디에 도전하는 내용이다.

‘다큐 코미디’라는 신선한 포맷을 차용하여, 한물간 코미디언을 제2의 전성기를 노리는 코미디 노익장으로 그려낸다. 또한 후배 코미디언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백의종군하는 노장 코미디언의 애환과 페이소스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한 번에 담을 예정이다. 제작진은 “이홍렬 씨가 새로운 코미디 스타일에 적응하기 위해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미디의 길] 연출을 맡은 최원석 PD는 "설정과 실제 현실이 겹치는 독특한 성격의 다큐성 코미디가 될 것이다. 이미 첫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홍렬 선배님이 ‘다큐 코미디’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베테랑답게 촬영해 임하셨다”며 노장신인 이홍렬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돌아온 코미디 황제 이홍렬과 후배 코미디언들이 함께 새로운 코미디의 ‘길’을 만들어가는 MBC [코미디의 길]은 오는 20일(일) 밤 12시 5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