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말모이' 유해진X윤계상! 찰떡 호흡 미공개 현장 스틸 공개!

  • 입력 2018.12.24 13:27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말모이>가 유해진과 윤계상의 찰떡 호흡을 엿볼 수 있는 촬영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소수의견>에서 선후배 변호사로 한차례 호흡을 맞췄던 두 사람은 <말모이>에서 한층 더 입체적인 연기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유해진은 전과자 출신의 까막눈을, 윤계상은 독립운동을 하는 조선어학회 대표로 분해 출신과 나이, 성격 등 모든 것이 극과 극이었지만 촬영 현장에서만큼은 친형제 같은 훈훈한 모습으로 스태프들을 미소 짓게 했다.

이번에 공개된 현장 스틸 속 두 배우의 장난기 가득한 표정은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화기애애한 현장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한다. 리허설 중 “가나다라 모르죠?”라며 핀잔을 주는 ‘정환’에게 ‘판수’는 능청스러운 표정을 지어 보이며 엄유나 감독과 주변 스태프들을 웃음 짓게 했다. 뿐만 아니라 조선어학회의 회원이자 ‘문당책방’의 주인인 ‘구자영’ 역의 김선영과의 촬영 중에도 유해진은 끊임없이 재미있는 농담들로 현장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다른 배우들과의 연기 호흡까지 기대하게 만든다.

유해진, 윤계상은 카메라가 켜진 순간 웃음기 없이 연기에 집중하다가도, 카메라가 꺼지면 스스럼없이 장난도 치고 많은 대화도 나누며 ‘앙숙’답지 않은 화기애애함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밝혔다. 촬영 현장의 뒷모습을 담은 스틸을 공개한 <말모이>는 매력만점 두 배우의 유쾌한 모습과 멋진 연기 호흡을 보여주며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유해진과 윤계상의 만남,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등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으로, 우리말이 금지된 시대, 말과 마음을 모아 우리말을 지켜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웃음과 감동 속에 그려낼 영화 <말모이>는 다가오는 새해, 2019년 1월 9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