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강호 주연 '마약왕' 격이 다른 관전 포인트 대공개!

  • 입력 2018.12.14 12:23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올겨울의 대미를 장식할 초대형 기대작 <마약왕>이 열연 파노라마부터 음악까지 격이 다른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영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그 첫번째, 영화 <마약왕>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이자 그간 친근한 인물로 사랑 받아온 송강호가 1970년대 아시아를 제패한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을 연기했다. 이는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파격적인 변신을 예고하며 압도적인 존재감과 함께 가장 강렬한 기대 요소로 주목 받고 있다 . 송강호 역시 “시대가 낳은 괴물 같은 인물을 통해 우리가 지나왔던 한 시대를 조명해볼 수 있는 영화”라며 <마약왕> 속 ‘이두삼’이 지닌 강렬한 일대기를 예고한 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은 점차 고조되고 있다.

또한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등 내로라하는 연기왕들이 의기투합한 만큼 전에 본 적 없는 열연의 향연이 스크린을 가득 채울 것을 예고한다 . 이들은 남다른 연기 내공들로 ‘마약왕’ 이두삼의 스펙터클한 일생을 다양한 케미스트리로 채우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일 것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이희준, 조우진, 이성민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들까지 가세해 단 한 명의 배우도 놓칠 수 없는 폭발적인 열연의 파노라마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두번째로 찬란했던 암흑기, 대한민국의 1970년대를 완벽하게 그린 <마약왕>은 <내부자들>(2015)로 자신만의 연출력을 입증한 우민호 감독이 <마약왕>을 통해 <내부자들>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시대를 녹여냈다.

<마약왕>은 1970년대 ‘잘 살아보세’라는 미명 하에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실제 마약유통사건들을 모티브로 재창조한 작품이다. 이에 우민호 감독은 한 남자의 일대기를 통해 마약청정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실제로 마약유통사건들이 일어나게 된 배경과 1970년대의 사회상을 담아냄으로써 자신만의 통찰력을 가감없이 발휘했다. 여기에 <내부자들>, <택시운전사>(2017) 등 한국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던 스태프들까지 합류해 탄탄한 프로덕션을 더하며 <마약왕>만의 독보적인 색을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마약왕>은 1970년대의 대중가요와 팝음악, 클래식까지 활용하며 음악으로도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영화의 서두에 흘러나오는 노래 ‘SKY HIGH’는 물론, 김정미의 ‘바람’, 가수 정훈희의 ‘안개’ 등 70년대의 한국 대중가요 역시 적재적소에 배치해 리얼리티를 살렸다. 또한 극 중 음악에 심취해 있는 인물 ‘이두삼’의 인생 굴곡에 따라 클래식과 팝 음악 역시 다양하게 변주되며 관객들의 플레이리스트의 대미까지 장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특히 영화의 절정에 등장하는 슈베르트의 ‘마왕’(SCHUBERT: ERLKONIG. D. 328)은 영화의 클라이맥스를 완벽하게 완성시키며 압도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처럼 대한민국 대표 연기왕들의 압도적 열연, 우민호 감독의 섬세한 연출, 여기에 귀를 사로잡는 음악까지 격이 다른 조합을 완성해낸 최고 기대작 <마약왕>은 12월 19일(수) 개봉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