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합] '2018 MGA' 방탄소년단 싹쓸이..확실한 세대교체

  • 입력 2018.11.07 05:41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3세대 아이돌의 확실한 세대교체의 순간이었다. ‘2018 MGA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 아이돌의 위상을 다시금 증명했다.

1세대 아이돌그룹으로 통하는 신화, god, HOT, 젝스키스에 이어 2세대 아이돌 슈퍼주니어, 빅뱅, 엑소, 그리고 또 한 번의 아이돌 세대교체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 워너원이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가수, 올해의 디지털 앨범, 남자 그룹 등 주요 부문의 5관왕을 차지한 것은 물론 첫 인기상을 획득하면서 새 역사의 완벽한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지난 6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전현무의 진행으로 ‘2018 MGA(MBC플러스-지니뮤직) 어워드’가 개최됐다.

이날의 주인공은 단연 방탄소년단이었다.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디지털 앨범’, ‘올해의 베스트셀링 아티스트’까지 총 4개의 대상으로 구성된 이번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結 Answer'로 올해의 디지털앨범 상을 수상했고 올해의 가수상까지 획득해 대상 부문만 두 개의 상을 휩쓸었다. 더불어 댄스상 남자부문, 남자 그룹상, 인기상을 차지했고, 방탄소년단의 프로듀서 방시혁은 올해의 제작자상을, 베스트 안무상 역시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손성득 안무가에게 돌아가며 최고의 순간을 만끽했다.

지민은 올해의 가수상 트로피를 품에 안고 "진심으로 감사하다. 올해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여러분들과 함께 한 일들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아 행복했다. 감사하다는 말 말고는 드릴 말씀이 없다. 부족하지만 저희들이지만 더 성장할 수 있는 가수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RM은 "'올해의 가수'라는 말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된다. 무한한 영광"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뷔는 "아미(팬클럽) 여러분들, 우리에게 날개를 달아줘서 감사하다. 대한민국과 방탄소년단을 더욱 알리는 가수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데뷔 이후 첫 인기상을 수상했을 때 지민은 "데뷔 이후로 인기상은 처음 받아 본다"며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역시 이 상은 여러분의 상이다. 데뷔 때부터 항상 옆에 있는 아미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남다른 소감을 전했고, 이어 뷔는 “아미 여러분들, 저희 인기 많은 가수가 됐다.”고 너스레를 떨며 “정말 열심히 하겠다. 축하한다.”며 수상의 영광을 아미에게 돌렸다.

방탄소년단은 내한공연차 방문한 찰리 푸스와 ‘We Don`t Talk Anymore’와 ‘페이크 러브’로 합동무대를 꾸며 풍성한 볼거리를 더했고, 이후 방탄소년단만의 무대로 시상식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괴물 신인으로 불린 워너원 역시 다관왕에 올랐다. 워너원은 'Beautiful'로 대상인 올해의 노래상을 획득했고, 이어 보컬상 남자부문과 스타상을 수상해 3관왕에 올랐다. 워너원은 "저희 상을 받을 줄 예상 못 했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많은 대중이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공연장 찾아와준 팬분들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올 연말로 워너원의 해체가 예정된 만큼 이들의 수상은 아무래도 각별할 수밖에 없었다. 특히 첫 대상까지 획득한 워너원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더 노력해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걸그룹에서는 트와이스가 워너원과 함께 나란히 3관왕을 달성했다. 대상 부문 중 하나인 올해의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 상을 비롯해 여자 그룹상을 수상했고 일본에서의 활약이 큰 성공을 거둔 공으로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상까지 획득했다.

이어 솔로 부문인 남녀 가수상에는 정승환, 청하가, 랩, 힙합 음악상은 아이콘이, 밴드 부문은 데이식스가 트로피를 안았고 신인상 부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와 여자아이들이 생애 한 번뿐인 신인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2018 MGA’는 MBC플러스와 지니뮤직이 함께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된 방송사와 음악플랫폼 기업의 컬래버레이션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모았다.

이하 ‘2018 MGA 어워드’ 수상자 명단

▲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

▲올해의 디지털 앨범=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올해의 노래=워너원 'BEAUTIFUL'

▲올해의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트와이스

▲남자 그룹상=방탄소년단

▲여자 그룹상=트와이스

▲남자 가수상=정승환

▲여자 가수상=청하

▲댄스상 남자부문=방탄소년단

▲댄스상 여자부문=모모랜드

▲올해의 발견=셀럽파이브

▲보컬상 남자부문=워너원

▲보컬상 여자부문=헤이즈

▲랩, 힙합 음악상=아이콘

▲밴드 음악상=데이식스

▲베스트 해외 아티스트상=찰리푸스

▲MBC플러스 스타상=워너원

▲지니뮤직 인기상=방탄소년단

▲남자 신인상=스트레이키즈

▲여자 신인상=(여자)아이들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상=트와이스

▲올해의 제작자상=방시혁 프로듀서

▲베스트 안무상=손성득 안무가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