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가 놀란 보컬' 손승연, '살만해졌어'로 4월 1일 국내 컴백

  • 입력 2014.03.25 20:36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렛 잇 고(Let it go)'커버 영상으로 유튜브 조회수 300만을 돌파하며 전세계를 놀라게 한 '보컬 디바’ 손승연이 미국 버클리 음대를 휴학한 후 오는 4월 1일, 첫 신곡을 발표와 함께 국내 무대에 컴백한다.

손승연은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한결 세련된 외모를 뽐내며 오는 4월 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를 발표한다고 전했다.

신곡 ‘살만해졌어’는 2013년 7월, 첫 번째 싱글 ‘미친게 아니라구요’와 같은 해 12월 발표한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 이은 손승연의 이별 3부작 중 마지막 발라드 곡이다. 연인과 헤어진 후, 한때는 물 한 모금도 못마실 정도로 힘들었지만 이제는 다 잊고 꽤 살만해졌다는 덤덤한 가사에 반해 애절한 감성을 표현한 발라드 곡으로 대한민국 대표 프로듀서 ‘물 만난 물고기’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특히, 최근 신곡을 발표한 임창정과 오랜만에 컴백을 예고한 박효신에 이어 봄 발라드 대전에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가 합류하면서 올 봄 가요계에 발라드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손승연은 지난 1월, 미국 버클리음악대학교를 휴학하고 귀국했으며, 지난 2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곡 ‘렛 잇 고’(Let it go)'를 연습실에 앉아 마이크도 없이 열창한 커버 버전이 유튜브 300만 조회를 기록하며 전세계 음악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의 매체들은 물론, 미국의 국민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 홈페이지에서도 손승연을 다루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타 보컬리스트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