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뷔 20주년 박기영, 8년 만에 정규 8집 '리플레이' 발매

  • 입력 2018.10.15 08:22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는 뮤지션 박기영이 8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오늘(15일) 오후 6시 박기영이 정규 8집 ‘리:플레이’(Re:Play) 발매와 함께 컴백한다.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포함해 선공개곡 ‘하이히츠’(High Hits) 등 7곡의 신곡과 ‘사계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한 싱글 중 ‘거짓말’, ‘걸음 걸음’, 스모키(Smokie) 윈곡의 ‘If You Think You Know How To Love Me’ 커버 까지 총 10곡이 담겼다.

데뷔 후 처음 시도하는 일렉트로니카 장르와 블루스를 결합한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는 박기영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박기영은 ‘아이 개이브 유’를 통해 박기영은 차디찬 건반과 나른한 블루스에 실리는 노랫말로 끝 간 데 없는 절망을 표현한다. 박기영은 더 이상 나빠질 수 없을 것만 같은 상황에서 모든 걸 체념한 채 절규하는 목소리를 들려준다.

새롭게 시도하는 일렉트로니카 장르 뿐 아니라 포크, 록, 블루스, 소울 등 데뷔 20년 차 뮤지션 박기영의 다양하고 깊어진 음악을 한눈에 만날 수 있다. ‘걸음걸음’과 커버곡을 제외한 모든 곡을 박기영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 했다.

박기영 소속사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는 “이번 8집 정규 앨범에 박기영 씨의 음악적 성숙과 진화 뿐 아니라 음악이 우리가 함께 하는 세상에 어떤 의미가 되는지를 담았다”며 “이번 앨범은 행복과 불행, 기쁨과 절망 모두 음악을 통해 함께 공감할 수 있다는 박기영 씨의 신념이 고스란히 담겼다”고 밝혔다.

박기영은 오는 10월 26일, 27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정규 8집 발표와 20주년을 기념하는 단독 콘서트 '리:플레이(Re:play)'를 연다. 박기영의 1집부터 7집까지 대표곡들과 8집 신곡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