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연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남상미X김재원, 행복찾기 성공..자체최고 '유종의 미'
김정은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30  08:46: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화면캡처

[연예투데이뉴스=김정은 기자] 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이 모두의 해피엔딩과 함께 자체최고시청률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주말 특별기획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극본 박언희/연출 박경렬)’ 마지막 회에서는 지은한(남상미 분)-한강우(김재원 분)-강찬기(조현재 분)-정수진(한은정 분)를 비롯해 고통스럽거나 왜곡된 삶을 살아가던 주요 등장인물들이 반성을 통해 잘못된 삶을 바로잡고, 시간을 통해 자신을 치유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에게 기분 좋은 결말을 선사했다. 더욱이 들꽃이 출렁이는 꽃밭에서 이루어진 강우의 은한을 향한 청혼은, 고통의 시간을 끝낸 은한의 새로운 출발이라는 점에서 더할나위 없이 의미있는 엔딩이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40회 기준)은 전국 시청률 12.7%로 자체 최고치를 갱신했고, 수도권 시청률 역시 13.6%로 자체 최고치를 갱신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 역시 15.6%로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며 마지막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줬다.

무엇보다,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의 난해하지 않은 스토리 전개는 타 미스터리 드라마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자 시청률 고공의 힘이었다. 대부분의 미스터리 드라마의 경우, 타 장르에 비해 시청자를 몰입시키게 만드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는 있으나, 중간 진입이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의 경우, 긴장감을 유지하면서도 언제 진입해도 전혀 어려움이 느껴지지 않는 쉬운 전개로 폭넓은 시청층을 확보했다.     

또한, 남편으로부터 끊임없이 구타를 당하면서도 딸을 향한 애끓은 모정을 간절하게 표현한 남상미는 자타가 공인하는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의 일등공신이다. 남상미의 호감도에 힘입어 시청자는 은한의 아픔에 더욱 깊이 공감할 수 있었으며, 폭력 남편에 대해 함께 분개했다.

   
▲ 사진=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화면캡처

제작진은 “촬영중 인대가 늘어나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보호장비를 하고 아무 일도 없었던 듯 쾌활하게 촬영에 임하는 남상미 씨를 보며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하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이들을 배려하는 남상미 씨와 함께 한 시간들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기분 좋은 추억이며, 다른 제작진에게도 남상미 씨와의 작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주, 조연 배우들의 연기도 빼놓을 수 없다. 김재원과 조현재는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의 한강우와 강찬기를 통해 한동안의 활동 공백으로 인한 우려를 단번에 씻어내고 강렬한 인상을 남긴 채 다음 작품을 기약하게 됐다.  

김재원은 진정한 사랑을 위해서는 어떤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강하면서도 아름다운 남자 한강우를 멋지게 표현하며 ‘스윗남 김재원’이 여전히 건재함을 알렸고, 조현재는 겉으로는 완벽한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폭력남편인 이중적인 인물 강찬기로 분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 한은정 역시, 탐욕으로 똘똘 뭉친 악녀 정수진 실장을 그녀만의 컬러로 완벽하게 소화, 연기파 배우의 이미지를 확고히 다졌다.     

연기의 신 이미숙은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에서 대저택의 주인이자 화장품 회사의 오너답게 감각적인 패션과 헤어스타일을 유감없이 과시하며 시청자에게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은 괴한에게 쫓기다 살아 남기 위해 안면전체성형을 감행, 수술 후유증으로 모든 기억을 잃은 한 여자가 사라진 기억을 되찾으며 펼쳐지는 달콤 살벌한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로 지난 29일 40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today초점] '슈퍼밴드' 결선 6팀 확정, 익숙하거나 새롭거나
2
'아스달 연대기' part.2의 시작은 송중기..'출생+반전'
3
[today초점] '으라차차 만수로', 축구 소재로 왜 영국이냐면
4
'보좌관' 이정재, 김갑수 신임 회복..신민아 버릴까
5
[today현장] '퍼퓸' 신성록-고원희가 밝힌 2막, #병맛 #코믹 #로맨스 #새인물
6
'기묘한 이야기 3' 프레스 컨퍼런스, EXO (수호, 카이) 참석 레드카펫 성황리 개최!
7
'아스달 연대기' 토저일고 깨지나..7%대 무너진 6.496%
8
조수원 연출+지성 뭉친 '의사요한', 웰메이드 메디컬 기대↑
9
[today영상] 청하 (CHUNG HA) 직캠 - 스내핑 Snapping (쇼케이스)
10
[today현장] '썸바이벌1+1' 스펙 외모 NO, 취향 이상형을 찾아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전화 : 010-5321-1116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인 : 정혜순,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