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드라마뉴스수목
'오늘의 탐정' 이지아, 소름 돋는 존재감..'호러스릴러 끝판왕'
박현철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4  08:19:3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KBS '오늘의 탐정' 화면캡처

[연예투데이뉴스=박현철 기자] ‘오늘의 탐정’ 이지아가 소름 돋는 존재감으로 안방 시청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연출 이재훈/제작 비욘드제이) 7,8회에서는 빨간 옷의 여자 선우혜(이지아 분)를 잡기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귀신 이다일(최다니엘 분)과 조수 정여울(박은빈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선우혜는 정여울과 이다일을 떨어져 있게 만든 뒤 유치원 원장(길해연 분)을 조종해 정여울을 공격하게 만들었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귀신 이다일이 정여울을 구했고, 원장은 가위에 찔려 사망했다. 이다일은 “너 뭐야? 대체 왜이러는거야? 왜 죽였어?”라고 선우혜를 향해 분노 섞인 질문을 쏟아냈지만, 선우혜는 불쾌한 표정을 지으며 “다음에도 구할 수 있을까?”라고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남긴 뒤 사라졌다.

이다일은 한소장(김원해 분)에게 자신의 죽음을 밝히기로 마음 먹었다. 이다일은 정여울과 한소장을 자신의 시체가 묻힌 곳으로 이끌었다. 그곳에서 한소장은 이다일의 군번줄을 발견했다. 이어 이다일은 이다일 전용 샌드위치 메뉴를 주문해 자신의 존재를 한소장에게 알렸다. 이다일이 아니면 아무도 주문하지 않을 샌드위치 메뉴가 정여울의 입에서 나오자 한소장은 눈물을 글썽이며 ‘귀신 이다일’의 존재를 믿기 시작했다. 이후 세 사람은 힘을 모아 선우혜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이다일은 정여울 앞에 나타났던 어린 선우혜(허정은 분)의 모습과 상태, 열두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선우혜의 말을 조합해 정여울, 한소장과 함께 기사를 검색했고 한 아이의 기사를 찾아냈다.

같은 시간 병원에서 남자 간호사(전배수 분)가 환자복을 입고 죽은 듯 누워있는 선우혜에게 아라비안나이트를 읽어줬다. 그가 전한 이야기는 아무도 자신을 구해주지않자 화가 나서 자신을 구해준 사람을 죽이겠다고 맹세한 마신의 이야기였다. 이와 함께 열두살 선우혜의 모습이 공개돼 소름을 유발했다. 아무도 자신을 구해주지않자 화가 난 마신처럼 목숨을 잃은 가족 사이에서 혼자 살아남은 어린 선우혜가 처음 자신을 발견한 경찰관을 앙칼지게 할키는 모습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그런가 하면, 선우혜가 이다일의 주변을 맴돌기 시작해 소름을 유발했다. 사람들을 조종해 모처럼 재밌어지는 계획을 방해 받아 화가 많이 났다고 밝힌 선우혜. 그는 한소장를 타깃으로 삼아 이다일을 소스라치게 놀라게 했다. 원하는 게 뭐냐는 이다일의 물음에 선우혜는 “나도 잘 모르겠어 니가 아주 외로울거란거 말고는. 너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내가 다 죽여버릴거거든”이라며 섬짓한 미소를 띄워 소름을 유발했다. 같은 시간 정여울 앞에 선우혜 곁에서 아라비안나이트를 읽어주던 남자 간호사가 등장해 섬뜩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이에 정여울과 한소장에게 무슨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숨도 못쉬게 만드는 긴장감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선우혜의 능력치는 상상 이상이었고, 아이같은 순진함은 공포스러웠다. 선우혜는 사람들에게 환각과 환청을 들리게 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가장 약한 부분을 자극해 죽음에 이르게 했다. 이는 식사를 하는 법을 시작으로 귀신의 룰에 대해 우연히 하나씩 각성하게 된 이다일에 비하면 클라스가 다른 능력이었다. 무엇보다 사람들을 움직여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을 게임으로 생각하며 재미로 치부하거나 정여울과 원장의 난투극을 사탕을 먹으며 관람하는 모습은 천진난만한 아이의 모습과 겹쳐지며 섬뜩함을 자아냈다. 이에 이제 막 귀신이 된 이다일이 독보적 클라스에 있는 생령 선우혜를 어떻게 추적하고, 잡게 될지 궁금증을 더하는 한편, 귀신의 룰을 하나씩 알게 되며 능력자로 각성하는 이다일의 모습을 기대케 한다.

한편, ‘오늘의 탐정’은 귀신 탐정 이다일과 열혈 조수 정여울이 의문의 여인 선우혜와 마주치며 기괴한 사건 속으로 빠져드는 神본격호러스릴러로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today초점] 방탄소년단, 영어는 안 하고 일본어는 한다?
2
'희곡아, 문학이랑 놀자' 공연·참여·강연까지, 한 번에 만나자
3
큐브 엔터테인먼트, 현아X이던 퇴출.."신뢰회복 불가능 판단"
4
치열하고 생생한 역사 속 전투, 장엄하게 되살아나다! 영화 <안시성>
5
큐브엔터테인먼트, 자충수 된 현아X이던 퇴출-번복
6
'미스터 션샤인' 유연석, 구동매 결말 암시? "나쁜 놈은 빨리 죽어"
7
시나리오와 드라마의 힘으로 탄탄하게 완성된 영화! <암수살인>
8
[today포토] '천사에관하여:타락천사편', 재연의 주인공들 "파이팅"
9
'열두밤' 제작진 측, "채널A 드라마 방향성 담은 작품 될 것"
10
유해진·조진웅·이서진·염정아·김지수의 조합, 영화 '완벽한 타인' 런칭 포스터 전격 공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 : 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