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C 컴백 이유리, '숨바꼭질'로 연민정 넘어설까

  • 입력 2018.08.21 09:11
  • 기자명 정영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정영진 기자] 2014년 '왔다 장보리'의 악녀 연민정으로 연기대상 대상을 거머쥔 배우 이유리가 4년 만에 주말 특별기획 ‘숨바꼭질’로 MBC로 컴백한다. 과연 이번에야 말로 그녀에게 또 다른 인생캐릭터를 안겨줄 수 있을까.

장르를 불문하고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매번 출연하는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경신해온 이유리가 이번 작품 ‘숨바꼭질’에서는 어떤 캐릭터로 브라운관을 사로잡게 될 지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인형 같은 미모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데뷔작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던 이유리는 수많은 작품에서 천사표 연기부터 소름 돋는 악역까지 척척해내며 대체 불가 배우로 우뚝 성장했다.

그중에서도 2014년 ‘왔다 장보리’에서는 희대의 악역 캐릭터를 남기며 그 해 연말 ‘MBC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악녀 하면 이유리의 연민정을 떠올리게 될 정도로, 포텐 터진 연기력으로 역사에 길이 남을 역대급 캐릭터를 탄생시켜 호평을 받았다.

악녀 연민정의 이미지를 쉽게 깨뜨릴 수 없을 것 같았지만 이유리는 KBS ‘천상의 약속’에서 선과 악을 오가는 새로운 캐릭터로 다시 한 번 자신의 진가를 당당히 입증했다. 이 작품에서 이유리는 1인 2역을 맡아 착착 감기는 연기로 캐릭터에 숨을 불어 넣으며 역시 ‘갓유리’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이후, 이유리는 KBS ‘아버지가 이상해’에서도 변혜영 캐릭터를 제 옷처럼 소화해내며 극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감정연기와 카리스마로 연거푸 대박 흥행을 이끌어냈다.

이와 같이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어떤 캐릭터라도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해 내는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였던 이유리가 ‘숨바꼭질’로 또 한 번 안방극장 접수에 나선다. 강렬했던 전작 캐릭터를 넘어 ‘숨바꼭질’을 통해 다시 자신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것으로 보인다.

MBC 새 주말특별기획 ‘숨바꼭질’(극본 설경은, 연출 신용휘, 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에서 이유리는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 ‘메이크퍼시픽’의 전무로 기획한 상품마다 완판, 잇 아이템을 만드는 실력파이자 대한민국 여성들의 워너비 민채린 역으로 분한다. 대외적으로는 재벌가 상속녀로 모든 걸 가진 행복의 아이콘이지만 실상은 진짜 상속녀의 대용품으로 살아가는 인물이다.

때문에 극 중에서 이유리는 반짝반짝 빛나는 인생을 살아가는 현대판 공주님의 모습과 진짜 가족으로 인정받고 사랑 받고 싶은 욕망으로 들끓는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불의를 보면 즉각 행동에 나서는 걸크러쉬에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세심한 인간미, 그리고 주어진 운명에 맞서 싸울 줄 아는 잔다르크와 같은 면모까지 지닌 민채린은 찰떡 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가진 이유리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하며 200% 완벽한 싱크로율 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

앞서 공개된 포스터와 티저 영상에서 엿볼 수 있었듯이 이유리는 뛰어난 화면 장악력과 압도적인 아우라, 그리고 오열, 눈물 등 희로애락을 변주하는 깊은 감정 연기로 자신에게 맞춤옷처럼 딱 맞는 민채린 캐릭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무엇보다 2018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번 작품에서 이유리가 어떤 새로운 연기 모습을 보여줄지,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은 시청자들이 ‘숨바꼭질’의 첫 방송을 기다리는 이유로 꼽히고 있다.

한편, MBC 새 주말특별기획 ‘숨바꼭질’(극본 설경은, 연출 신용휘, 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은 대한민국 유수의 화장품 기업의 상속녀와 그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야만 했던 또 다른 여자에게 주어진 운명, 그리고 이를 둘러싼 욕망과 비밀을 그린 드라마로 오는 8월 25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45분에 4회 연속으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