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논란 못 이긴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결국 폐지

  • 입력 2018.07.10 17:58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SBS 시사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오는 8월 종영한다.

9일 SBS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8월 초, 25회 방송을 끝으로 시즌1을 마무리한다."며 "MC와의 25회 계약이 끝나는 8월 첫 주 방송을 끝으로 시즌1을 마무리한다"면서 "MC와 제작진은 상호 논의 끝에 시즌2는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팟캐스트 등을 통해 화제를 모은 '따진일보' 김어준 총수를 무기로 대표 시사프로그램 JTBC '썰전'에 맞불을 놓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11월  2회 선보인 파일럿 방송에서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아들인 유대균 씨를 독점 인터뷰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5촌 살인 사건의 새로운 목격자를 공개하는 등에 힘입어 올 1월 정규편성됐다.

그러나 지난 3월,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다룬 내용에서, 그에게 유리한 자료를 공개하는 한편 상대방 측의 입장을 싣지 않아 편파 논란이 있었는데, 이후 지속적으로 결백을 주장하던 정 전 의원의 알리바이가 무너지면서 폐지 논란으로까지 불거졌다. 

이에 제작진은 방송을 통해 "사건 전체의 실체에 접근하려는 노력이 부족하여 결과적으로 진실규명에 혼선을 야기했다."는 사과와 함께 제작자 교체와 책임자를 징계를 약속한 바 있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관계자 징계'를 받기도 했다.

의혹과 비리에 대해 성역 없는 속 시원한 방송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나 시사프로그램으로써의 공정성 논란과 사실 확인 미흡이라는 오점으로 결국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씁쓸한 퇴장을 맞게 됐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