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유영, 엘엔컴퍼니 손잡고 새로운 도약..'이준혁-이규형 한솥밥'

  • 입력 2018.07.03 10:42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배우 이유영이 엘엔컴퍼니에 새 둥지를 틀고 제 2의 도약에 나선다.

소속사 엘엔컴퍼니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배우 이유영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유영의 앞으로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서포트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영은 지난 2014년 영화 '봄'을 통해 데뷔, 수많은 작품에서 열연했다. '그녀의 냉면 계산법', '미스터 쿠퍼', '고란살' 등 독립영화부터 '간신', '그놈이다',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 '나를 기억해' 등 다수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호평 받았다.

특히, 제14회 밀라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시작으로 제6회 올해의 영화상 여자신인상, 제24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 연기상,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자배우상, 제36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신인상들을 휩쓸며 충무로에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해에는 OCN 드라마 '터널'로 브라운관에 첫 진출해 MBC 드라마 '미치겠다, 너땜에!' 등에 출연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을 펼쳤다. 이유영 특유의 세밀한 감정선을 표현하는 연기력이 시청자들에 큰 호평을 받았다..

이유영의 활발한 활동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출연작 '허스토리'가 6월 27일 개봉했으며, 이외에도 이유영이 출연한 영화 '원더풀 고스트', '풀잎들' 등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유영이 출연을 확정 지은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7월 방송도 앞두고 있는 만큼 이유영의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이유영은 잠재력이 큰 배우다. 이유영이 다방면에서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면밀히 그의 활동 전반적인 영역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유영이 전속계약을 맺은 엘엔컴퍼니에는 배우 이준혁, 이규형, 염혜란, 유건, 이하율, 신성민, 하준 등이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