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X박성웅, 물오른 복고수사기..또 자체최고 3.762%

  • 입력 2018.06.18 08:21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라이프 온 마스’가 또 한 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파죽지세의 초반 상승세에 더욱 불을 지폈다.

지난 17일 방송된 OCN 오리지널 ‘라이프 온 마스’(극본 이대일, 연출 이정효,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프로덕션H) 4회는 닐슨코리아 집계로 케이블, 위성, IPTV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3.8%, 최고 4.5%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다시 경신하며 폭발적인 화제를 입증했다. 타깃 시청층인 남녀 2549 시청률 역시 평균 4.3%, 최고4.8%로 동시간대 1위를 수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유쾌하고 화끈한 복고수사팀의 활약과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쫄깃한 미스터리로 ‘꿀잼’지수를 높이고 있는 ‘라이프 온 마스’가 거침없는 시청률 상승세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복고수사팀의 물오른 팀플레이가 빛난 반전 전개가 흥미롭게 펼쳐졌다. 여기에 미스터리를 증폭시키는 한태주(정경호 분)의 강렬한 엔딩이 충격을 안기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꼬리에 꼬리를 물며 치밀하게 전개된 서사는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했고, 인간미 넘치는 복고 수사가 흥겨운 에너지를 더했다. 특히 조금씩 수면 위로 떠오르는 태주의 미스터리는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태주는 사진관 벽에 걸린 자신의 가족사진을 보고 아버지 한충호(전석호 분)의 집을 찾아갔지만 만나지 못했다. “안 좋은 기억을 떠올리고 있다”고 어김없이 들려오는 환청은 긴장감을 자아냈다.

1988년에 적응하는 듯했던 태주는 고모 한말숙(김재경 분)과 대면하면서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한 장면을 떠올렸다. 철길을 달리던 어린 시절의 태주, 작은 구멍으로 몰래 들여다본 광경이 ‘매니큐어 살인사건’을 연상시키는 장면과 교차하는 엔딩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베일을 벗을수록 깊어져 가는 태주의 미스터리는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 올렸다. 꿈인지 현실인지, 왜 1988년에 왔는지, 연쇄살인범 김민석(최승윤 분)과의 연결고리와 어린 시절 그가 목격한 진실은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신대리 이장 이창규가 갈대밭에서 시체로 발견됐다. 태주는 구토의 흔적과 냄새로 청산가리 음독 살인임을 알아냈다. 강동철(박성웅 분)과 수사팀이 찾은 용의자는 정신이 온전치 못한 유순희(이봉련 분). 현장에서 발견된 막걸리병에서 순희의 지문이 나왔고 혈액형도 일치했다. 하지만 태주는 명백한 증거에도 왠지 모를 이상함을 느꼈다.

태주는 막걸리를 마신 장소와 시체가 발견된 장소의 거리가 도보로 십 분이 넘는다고 지적하며 “청산가리 두 숟가락이면 2분 안에 즉사하는 치사량이에요”라고 진술의 허점을 반박했다. 서로 바뀌기라도 한 듯 증거가 깔렸다는 동철과 “증거, 법 그런 거 따지다가 사람 죽어 나간다고 한 건 계장님이십니다”라는 태주의 대립이 팽팽하게 이어졌다. 빌린 돈 때문에 죽였다는 동철의 추론과 달리 돈을 얼마나 빌렸는지도 모르는 순희의 진술은 태주의 ‘감’에 힘을 보탰고 결국 재수사에 나섰다.

한편 순희의 집에서 마주친 딸 영주(오아린 분)는 동철의 손길을 격렬히 거부했다. 겁에 질린 영주의 태도와 창규의 시신에서 발견된 아이의 잇자국은 하나의 진실을 가리켰다. 살해 동기까지 완벽해진 상황이었지만 태주는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한 번 더 심문하자는 태주와 검찰로 송치하려는 동철이 실랑이를 벌이고 있을 때 영주가 “우리 엄마가 안 죽였어요. 이모가 시켰어요”라고 말해 사건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순희와 영주는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침묵하고 거짓을 자백했던 것.

영주에게 막걸리를 가져다주라고 시킨 이모는 창규의 딸인 이선자였다. 보험설계사 광수에게 빠진 선자는 남편 앞으로 보험을 들고 락스를 먹여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했다. 보험금으로 방탕한 생활을 이어가다 돈이 떨어지자 과수원을 상속받으려 청산가리로 아버지 이창규를 살해했고, 어머니 역시 죽이려 했던 것. 그간 영주에게 악행을 저지른 창규가 돈에 눈이 먼 딸에 의해 살해당했다는 결말은 소름 돋는 충격 반전이었다.

한편, ‘라이프 온 마스’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