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 '컴포트 우먼', 최종 캐스팅 완료

  • 입력 2018.06.16 09:27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3년 만에 돌아온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 ‘컴포트우먼'이 미국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캐스팅을 완료했다.

지난 2015년, 뉴욕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위안부’ 문제를 다뤄 화제를 모은 뮤지컬 ‘컴포트 우먼’(Comfort Women: A New Musical)이 3년만에 뉴욕의 유명 오프브로드웨이 극장 ‘피터 제이 샤프 시어터’ (Peter Jay Sharp Theater) 에 3개월동안 다시 막을 올린다. 프리뷰는 7월 20일부터, 정식 오프닝은 7월 27일부터 열린다. 일주일 총 9회공연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오프 브로드웨이 뮤지컬인 ‘컴포트 우먼’은 1941년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도쿄의 공장에 일자리가 있다는 말에 속은 조선인 소녀 ‘고은’이 돈을 벌러 길을 떠났다가, 인도네시아의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같은 처지의 소녀들을 만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지난 2015년 맨하탄 세인트 클레멘츠 극장에서 한국 창작뮤지컬로는 최초로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개막한 ‘컴포트 우먼’의 초연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위안부’ 문제의 진실과 심각성을 일깨워준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총 3,000명의 지원자들 가운데 치열한 오디션 과정을 거쳐 총 24명의 배우들이 캐스팅 되었고, 그 중 22명의 아시안 배우들, 그리고 2명의 백인 배우들이 발탁되었다.

주연 ‘김 고은’ 역으로는 한국계 혼혈 배우 에비게일 아라더 (Abigail Arader) 가 발탁되었고, 에비게일은 올해 Th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의 입학을 앞두고 있다. 극중 ‘고은'의 나이와 비슷한 또래인 그녀는 출연료 전액을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기부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주연 ‘이 민식'으론 싱가폴출신 마테우스 팅 (Matheus Ting)이 발탁되었다. 또한 이번 ‘컴포트 우먼'의 ‘코미노’ 역으로 일본계 혼혈인 샘 하마시마 (Sam Hamashima) 이 무대에 오르게 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지컬 ‘컴포트 우먼’은 뉴욕 오프 브로드웨이의 유서깊은 극장 피터 제이 샤프 시어터 (Peter Jay Sharp Theater)에서 오는 7월20~21일까지 프리뷰를 거쳐 7월27일 공식 개막, 9월2일까지 총 60회 공연된다. 공연은 I.A.Lab과 화랑 엔터테인먼트의 주최로 올라가며, 디모킴 뮤지컬공장(Dimo Kim Musical Theatre Factory)이 제작을 맡았다.

‘인터뷰’ ‘그린카드' ‘컴포트우먼'을 연출했던 김현준 연출이 총감독하며 뮤지컬 ‘아리랑’, ‘꽃신’, ‘로스트 가든을 안무했던 폴란드의 아트 컬러 발레(Art Color Ballet)의 해외상임안무자이자 ‘Art Group Obang’의 예술감독 김현 안무가가 맡았다. 강택구 음악감독, 오현주 무대디자이너, 이병철 조명디자이너, 정지영 협력 조명 디자이너, 박태종 사운드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I.A. Lab과 화랑 엔터테이먼트가 제작하고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와 문아트컴퍼니가 제작지원을 한다.

장소 Peter Jay Sharp Theater, 416 W 42nd St, 4th floor, New York 문의info@dimokimfactory.org 티켓팅: www.dimokimfactory.org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