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희애X김해숙 주연, 민규동 감독 <허스토리> 6월 말 개봉확정!

  • 입력 2018.05.14 22:17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올 여름, 가장 뜨거운 실화로 극장가에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영화 <허스토리>가 오는 6월 말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허스토리>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오직 본인들만의 노력으로 일본 정부에 당당히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로, 당시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을 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이뤄냈음에도 지금껏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관부 재판' 실화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내 아내의 모든 것>,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등 매 작품마다 진정성 있는 연출로 관객의 지지를 받아 온 충무로 대표 감독 민규동 감독이 오랜 기간 가슴 속에 품어 온 작품으로 알려진 <허스토리>는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

또한 끝없이 대두되고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관한 논쟁에서도 대외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던 ‘관부 재판’ 역사를 소재로 해 궁금증을 더하는 <허스토리>는 6년에 걸쳐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재판을 이끌어간 사람들의 치열했던 이야기를 통해 관객에게 묵직한 메시지와 뜨거운 여운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김희애, 김해숙, 예수정, 문숙, 이용녀, 김선영, 김준한, 이유영 등 세대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진심 어린 열연과, 선굵은 케미스트리가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이며 올 여름 관객에게 잊혀지지 않는 강렬한 기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포스터 2종은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치열하고 또 당당하게 재판을 이끌어 간 원고단장 문정숙(김희애)과 원고단 배정길(김해숙), 박순녀(예수정), 서귀순(문숙), 이옥주(이용녀), 그리고 변호사 이상일(김준한)의 모습을 담아 눈길을 모은다.

6월 말 개봉 확정과 함께 런칭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허스토리>는 지난 8일에 개최된 제71회 칸 국제 영화제 현지에서 상영된 이후 전세계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전해져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마켓 상영 당시 빈 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객석을 가득 메우며 높은 관심을 입증한 <허스토리>는 모든 관객이 끝까지 자리를 뜨지 못할 정도로 집중도 높은 분위기 속에서 상영이 진행되었다고 전해진다. 특히 아시아권, 중화권 관계자들의 경우 상영 후에도 자리를 뜨지 못하고 눈물을 흘릴 뿐 아니라 엄지를 치켜 세우는 등 공감 어린 극찬이 잇따랐다는 후문이다.

칸 국제 영화제의 열기를 이어받아 국내에서도 포스터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객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허스토리>는 오는 6월 말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