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별이 떠났다' 채시라-이성재-조보아 등, 대본리딩 현장공개

  • 입력 2018.04.06 08:38
  • 기자명 정영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정영진 기자] MBC 새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가 채시라, 이성재, 조보아 등 드라마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 첫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오는 5월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 연출 김민식, 제작 슈퍼문픽쳐스/PF엔터테인먼트)는 50대와 20대, 기혼과 미혼 등 너무나도 다른 두 여자의 동거를 통해 남편의 애인과의 갈등, 결혼과 임신으로 ‘나’를 내려놓게 되는 현실 등을 풀어내는 이야기다. 동명 웹 소설 원작이 탁월한 심리묘사로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낸 만큼 어떤 드라마가 탄생할지 관심이 뜨거운 상황.

지난 30일 상암 MBC에서 진행된 ‘이별이 떠났다’ 대본 리딩에는 최원석 드라마본부장, 김승모 CP, 김민식 PD, 노영섭 PD, 소재원 작가, 제작사 슈퍼문픽쳐스 유홍구 대표, PF엔터테인먼트 채영웅 대표, 김창석 부대표 등 제작진을 비롯하여 채시라, 이성재, 조보아, 이준영, 정혜영, 양희경, 하시은 등 주요 배우들이 함께 모여 설렘 가득한 출발을 알렸다.

대본 리딩에 앞서 김민식 감독은 PD는 “오늘이 왔다는 것 자체가 기적 같은 일이다”라며 설레는 마음과 함께 “기적 같은 순간을 함께 해주시는 스텝과 배우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즐겁게 현장에서 달려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소재원 작가는 “죽어있는 대본을 살리는 것은 배우의 몫이다. 좋은 배우들과 함께하게 돼서 기쁘다. 모쪼록 참여하신 모든 분께 의미 있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 열심히 쓰겠다”고 말했다.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채시라는 “오랜만에 연기를 선보이게 되어 설렌다. 신선한 배우 조합으로 시청자는 물론, 나부터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고 소감을 밝히며, “열심히 연기할 테니 모쪼록 예쁘게 찍어 달라”고 덧붙여 현장을 웃음 짓게 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인사를 나눈 배우들은 막상 대본 리딩이 시작되자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연기력을 뿜어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극심한 마음의 상처로 스스로를 세상과 단절시킨 서영희 역의 채시라와 그런 그녀를 세상 밖으로 끌어내는 정효 역의 조보아는 모두를 숨죽이게 하는 섬세한 연기 호흡을 보여 현장에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서영희의 남편이자 항공사 기장으로 마초 다운 매력을 뽐낼 한상진 역의 이성재는 특유의 부드럽고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을 뽐내다가도 의외의 넉살 연기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주도했고, 차세대 남자 배우로 떠오르고 있는 이준영은 서영희의 철없는 아들 한민수로 분해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당찬 포부만큼 안정적인 연기를 펼쳐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극의 갈등을 높이며 채시라와 연기 대결을 펼칠 김세영 역의 정혜영은 “세영이라는 역할이 원래 성격과 많이 달라서 연기하기 어려웠다”는 말과는 달리 눈을 뗄 수 없는 열연으로 현장을 휘어잡았고, 매 작품마다 열정적인 연기를 펼쳐온 양희경은 김세영의 엄마 김옥자로 분해 대본 리딩만으로도 묵직한 존재감을 뽐냈다.    

제작진 측은 “‘이별이 떠났다’는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탄탄한 대본에 각 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더해져 시너지가 발휘할 것이다. 올 봄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따뜻한 드라마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는 ‘데릴남편 오작두’ 후속으로 5월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