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 최재웅-신성록-임혜영 등 환상 라인업 공개

  • 입력 2018.04.03 13:38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일본 추리 소설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국내 초연될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이 원작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해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용의자 X의 헌신'은 히가시노 게이고에게 일본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인 ‘제134회 나오키 상’ 수상의 영광을 가져다준 소설로, 치밀한 미스터리와 탄탄한 구성을 자랑하며 2006년 국내 발간 당시에도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문학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소설 '용의자 X의 헌신'은 우리에게 ‘하얀 거탑’으로 알려진 니시타니 히로시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져 일본에서 큰 흥행을 했고, 동일 작품을 리메이크한 한국 영화 '용의자 X'는 배우 류승범, 이요원, 조진웅 등이 출연한 바 있다.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2014년부터 개발작업을 시작하여 2016년 대명문화공장의 개관 2주년 신규 콘텐츠 개발 지원 프로젝트 '공연, 만나다-동행'의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사전 리딩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였던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리딩 공연 이후 약 2년 동안의 추가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되었으며 공연정보 사이트 플레이디비와 스테이지톡 설문조사에서 2018년 관객들이 기대하는 창작뮤지컬 작품 중 하나로 손꼽혔다.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을 기획, 제작한 공연기획사 달 컴퍼니는 “추리의 쾌감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건의 전말을 드러내는 인간의 많은 단면들로부터 감정적인 동요까지 이끌어내며 관객들에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무대극의 쾌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초연으로 기록된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의 라인업 역시 최고의 배우들이 이름을 올렸다.

자신이 남몰래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그녀가 저지른 살인사건을 철저하게 은폐하려는 이시가미 역에는 뮤지컬 ’모래시계’, ‘헤드윅’, ‘쓰릴 미’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배우 최재웅과 뮤지컬 ’타이타닉’, 연극 ’타지마할의 근위병’ 등 매 작품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을 시도하는 배우 조성윤이 출연하며, 사랑은 이론적으로 성립될 수 없는 비논리적임의 상징이라고 믿으며 철저하게 은폐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려는 유카와 역에는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배니싱’, ‘브로드웨이 42번가’ 등 깊이 있는 연기력과 관객을 사로 잡는 매력을 가진 배우 에녹과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리턴’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으로 대중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신성록 그리고 SBS 드라마 ’하백의 신부’, 뮤지컬 ’타이타닉’, ‘키다리 아저씨’ 등 방송과 무대를 오가며 맹활약 중인 송원근이 트리플 캐스팅되었다.

지독하게 어두웠던 과거를 잊고 사랑하는 딸과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려는 야스코 역에는 뮤지컬 ’타이타닉’, ‘드라큘라’, ‘투란도트’ 등에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임혜영, 뮤지컬 ‘팬덤’에서 ‘크리스틴 다에’ 커버 역으로 무대 위에 올라 눈도장을 찍은 후 ‘밑바닥에서’, ‘마르틴 루터’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지유 배우가 확정되었다.

또한, 유카와의 친구이자 살인 사건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형사 쿠사나기 역에는 조순창, 장대웅 배우가 출연하며, 쿠사나기를 도와 사건을 해결하는 형사 키시야 역은 김찬종 배우가 함께한다. 야스코의 딸 미사토 역에는 신예 안소연 배우가, 야스코의 전 남편 토가시와 야스코를 돌봐주는 쿠도 역은 1인 2역으로 류정훈 배우가 무대에 선다. 

원작이 가진 힘과 뮤지컬만이 가진 극적인 요소가 만나 무대 위에서 보여줄 시너지가 더욱 더 기대되는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은 ㈜대명문화공장과 달 컴퍼니가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이후 두 번째로 함께 제작하는 작품으로 5월 15일부터 8월 12일까지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