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로스' 고경표, 양진성 살릴까..결말 기대

  • 입력 2018.03.20 08:25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크로스’ 고경표가 복수를 넘어 의사의 신념으로 양진성을 구할 수 있을까.

지난 19일(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크로스’(신용휘 연출/최민석 극본/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 제작) 15회에서는 인규(고경표 분)의 빅픽처가 성공하는 내용이 그려진 가운데 인규에 의해 이사장 영식(장광 분)과 형범(허성태 분)의 헛된 야욕과 검은 계략이 물거품되는 전개가 펼쳐져 통쾌함을 선사했다.

인규는 이 날 자신의 목숨을 건 최후의 한방을 통해 불법 장기밀매를 시도하려는 형범에게 일격을 가했고 형범은 인규의 반격으로 벼랑 끝에 내몰리자 악어의 눈물을 흘리며 그에게 읍소했다.

인간의 탈을 쓴 채 순간 순간 돌변하는 형범의 태도가 가증스럽고 혐오스럽기만 한 인규. 이에 인규는 형범에게 “지난 세월이 한스럽다. 고작 너 같은 새끼 때문에 복수하려고 보낸 15년이”라고 말하며 봇물 터지듯 밀려드는 회한의 세월에 분노했다.

인규의 활약으로 영식과 형범은 경찰서로 연행되고 모든 사건이 순조롭게 마무리되는 줄 알았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었다. 바로 팔문산 살인사건과 관련한 증거 불충분. 이에 영식을 감방에 집어넣기 위해서는 인규와 연희(양진성 분)의 심장 조직검사 결과가 일치하다는 결정적 증거가 필요했다.

그 사이 연희는 납치당할 당시 흡입한 마취제로 인해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그와 동일한 혈액형을 가진 인규의 수혈이 시급하게 됐다. 인규는 “연희가 지금 혈소판 수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강선생 아니면 해줄 사람 없어요”라는 주혁(진이한 분)의 간절한 부탁에 고민할 새도 없이 연희를 위해 더 나아가 연희의 몸 속에 살아 숨쉬는 아버지의 심장을 위해 기꺼이 수혈을 해줬다.

이와 함께 지인(전소민 분)은 인규를 대신해 연희에게 “유전자검사 받아서 가해자들이 처벌 받아야 차갑게 얼어붙은 강선생님 마음 풀어질 거예요. 이사장님께서 처벌 받는 일이라 힘드시겠지만 부탁드릴게요”라며 부탁했고, 연희는 지인의 간절한 진심에 결국 유전자 검사를 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우려했던 일이 터지고 말았다. 이사장은 인규가 응급환자 상태를 확인하는 사이 기소유예로 풀려났고 급기야 위조여권까지 준비해 연희를 데리고 밀항을 시도하는 최후의 수를 썼다. 그러나 사랑하는 딸과의 새 삶을 위해 도피하려던 영식의 바람과 달리 연희는 갑작스런 심정지 상태에 빠져 생명이 위독한 상황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딸 연희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기로 한 영식. 그는 자신을 붙잡으러 온 경찰과 인규에게 무릎을 꿇은 채 “우리 연희 좀 살려주게. 제발 내 딸 좀 구해주게. 자네는 의사지 않나? 내가 이렇게 비네. 제발 내 딸 좀 살려주게”라고 말하는 등 절절한 눈물로 아버지의 비통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사장 영식의 간절함에 마음이 흔들리게 된 인규가 연희에게 “절대 죽으면 안 됩니다. 이대로 죽으면 안 돼요. 눈 떠요, 어서”라고 말하며 절박한 마음이 담긴 심장마사지 모습으로 15회가 마무리돼 안방극장에 숨조차 쉴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처럼 15년을 기다려온 인규의 복수는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다만 아버지의 심장을 간직한 연희가 생과 사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 것. 과연 인규는 연희의 목숨을 구함으로써 두 사람의 목숨을 살릴 수 있을지, 처참하게 무너진 이사장 영식과 형범은 인과응보의 결말을 맺을 수 있을지 여부는 ‘크로스’ 마지막회 최대 관전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크로스’ 15회 시청률은 케이블-위성-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3%, 최고 4.1%를 기록했다. (전국 가구 기준 / 유료플랫폼 / 닐슨코리아 제공) 오늘 밤 9시 30분 ‘크로스’ 마지막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