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예 권화운, SBS '스위치' 출연 확정..정웅인 조력자 '조성두'

  • 입력 2018.03.06 08:38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신예 권화운이 '스위치'를 통해 정웅인과 호흡하며 극의 갈등을 도울 예정이다.

SBS 새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극본 백운철, 김류현/연출 남태진/제작 씨제스 프로덕션)에 배우 권화운이 캐스팅됐다. 

‘스위치’는 합법과 불법의 경계에서 정의를 향해 풍자메시지를 던지는 드라마로 천재사기꾼 사도찬과 검사 백준수라는 1인2역에 도전하는 장근석과 열혈검사 오하라 역에 한예리의 출연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권화운은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킬 ‘조성두’ 역을 연기한다. 전작인 ‘여자의 비밀’에서 누나바보이자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사랑스러운 훈남 캐릭터로 열연했다면 이번에는 금태웅 (정웅인 분)의 조력자로 등장,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에게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

2012년 데뷔한 권화운은 ‘모래성’, ‘모르는 숲’, Sing’, ‘두근거려’ 등 다수의 독립영화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쌓았고, 2014년 ‘미녀의 탄생’을 통해 본격적으로 브라운관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드라마 ‘육룡이나르샤’ 영화 ’연평해전’, ‘밤을 걷는 선비’등 다양한 작품에서 매력과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사면서 필모그래피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는 ‘리턴’ 후속으로 오는 3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