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극단 신화 김영수 대표, 성추행 논란 사과 "깊이 반성..대표직 사임"

  • 입력 2018.03.05 20:17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극단 신화의 김영수 대표가 자신의 성추행 논란에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지난 4일, 피해자 A씨가 자신의 SNS를 통해 극단 신화에 입단한지 1년 뒤 김영수 대표가 모텔로 자신을 유인해 성추행했다고 폭로했다. 그의 성추행을 뿌리치자 이후 실수가 있으면 무대 위에서 혼자 서 있는 경우가 많았고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혼이 나는 경우도 있어 대역죄인과 같았다는 심정을 밝히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여기에는 당시 단원으로 함께 지냈던 배우 한재영의 고발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한재영은 논란이 불거진 후 곧바로 A씨에게 연락을 취해 직접 사과를 건네며 용서를 구했고 A씨와 한재영이 같은 입장을 밝히면서 논란은 일단락된 바 있다.

이후, 김영수 대표는 5일 오후에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그에 따르면 "과거 저의 행동으로 상처받은 단원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극단을 운영하면서 저의 일방적인 생각과 판단으로 고통과 상처를 준 것에 대하여 깊이 반성하고 진심으로 뉘우치고 있다. 만약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정식으로 사과를 드리고 아픈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문화 예술계에 일고 있는 일련의 사건들로 인하여 어수선한 이 시점에 저까지 불미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더욱 죄송하고 부끄러울 따름"이라며 "저의 언행으로 인하여 상처받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또한 저를 믿고 따라준 극단 신화 단원 여러분들과 연극계 동료분들과 선후배님들께도 사과 말씀 올린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어 자신의 거취에 관한 언급도 있었다. 김영수 대표는 "이번 사태의 책임을 통감하고 극단 신화의 대표 자리를 사임하고 일체의 작품활동을 중단하겠다."며 "상처받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