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극 '아마데우스', 20곡 넘는 모차르트의 음악+창작곡까지

  • 입력 2018.01.16 10:27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연극 '아마데우스'(프로듀서 이성일, 연출 이지나)가 새로운 형태의 음악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의 정교한 플롯을 살리고 풍성한 모차르트의 음악을 활용하는 한편 새로운 넘버를 추가하는 등 기존의 연극 작품과는 확연히 다른 작품의 요소들을 배치해 새롭고 신선한 연극 프러덕션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풍성한 음악의 활용, 새로운 넘버 추가

연극임에도 불구하고 20곡이 넘는 모차르트의 음악을 사용하는 <아마데우스>는 20인조 오케스트라의 MR을 사용할 뿐 아니라 실제 무대 위 6인조 오케스트라가 출연해 직접 연주하며 ‘모차르트’ 원곡의 느낌을 보다 충실히 살릴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 공연된 <아마데우스> 작품 최초로 창작 넘버가 추가 된다. 원작 스토리를 기본으로 한 <아마데우스> 연극 작품은 국내에서 많이 공연 되었지만, 창작 넘버가 삽입되어 배우들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난쟁이들>, <무한동력>, <줄리 앤 폴> 등 최근 창작 뮤지컬 중심으로 쉴새 없이 활동하는 채한울 작곡가가 새로운 창작 넘버의 작곡을 맡았다.

‘작은 바람들’, ‘코러스’ 등 20여명의 배우들이 어우러진 입체적인 무대!

2018년 <아마데우스>는 뮤지컬 ‘헤드윅’ 이후 2년만에 무대로 돌아온 ‘조정석’ 배우와 연극 작품에 첫 데뷔하는 ‘김재욱’ 배우가 ‘모차르트’역을 맡았으며 연극,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기파 배우 ‘지현준’, ‘한지상’ 배우와 팬텀싱어를 통해 얼굴을 알린 ‘이충주’ 배우가 ‘살리에리’로 분해 무대에 선다. 또한 멀티 캐릭터 ‘작은 바람들’에는 김태한, 심정완, 이상훈, 육현욱, 오석원, 박소리, 김하나, 이한밀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작은 바람들(Little Winds)’은 각각의 배우가 여러 가지 배역을 맡아 다양한 캐릭터를 표현해내는 한편 극의 흐름을 이끄는 나레이션 역할도 함께 소화한다. ‘코러스(Chorus)’에는 이기현, 정지환, 천유송, 김의담, 유희지, 최재웅 배우가 출연한다. 2018 <아마데우스>의 ‘코러스’는 흔히 사용되는 일반적인 의미의 노래를 부르는 ‘코러스’가 아닌 고대 희랍 비극의 ‘코러스’ 역할을 칭한다. 아크로바틱을 기본으로 하는 동작과 안무를 소화해내는 동시에 배우가 되기도 하고, 무대 장치가 되기도 하며 극을 입체적으로 만들어낸다.

정교한 원작의 드라마를 살려 영화의 감동을 무대로 옮기다!

동명의 영화로 익숙한 <아마데우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신에게 선택된 재능을 가진 ‘모차르트’와 자신의 평범함을 고통스러워 하는 ‘살리에리’, 음악을 향한 갈망은 닮았지만 타고난 재능을 비롯해 삶의 모든 부분에서 극과 극을 이루며 대조적인 삶을 살다간 두 사람의 이야기는 수 백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연극 <아마데우스> 또한 피터 셰퍼의 극본을 그대로 사용하여 원작의 정교한 플롯을 충실히 살릴 예정이다. 원작의 드라마를 충실히 살리기 위해 드라마 투르그 안병구가 참여한다.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교수인 안병구는 체코 브르노 국립음악원 성악과, 미국 UCLA 대학원 연극과 디자인 예술 석사 과정 등을 수료하고 한국뿐만 아닌 미국, 체코, 이탈리아, 독일 등지에서 오페라, 연극, 실험 음악극의 연출로 활동하고 있다. 작가-연출가로 활동하며 안병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낸 그는 원작의 플롯은 충실히 살리되 관객들에게 짧은 시간 동안 효과적으로 전달, 해석 되어 질 수 있도록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작품의 요점을 농축해낼 것 이다.

이처럼 다채롭고 신선한 요소를 곳곳에 배치, 새로운 프러덕션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연극<아마데우스>는 2월27일~3월1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4월29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되며 1월18일 오후2시 첫 티켓 오픈을 갖는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1월29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20%할인을, 2월27일~3월1일 프리뷰 공연 예매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