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A.P 첫 정규앨범으로 오늘 컴백! 공중파 3사에 각기 다른 수록곡 선보일 예정

  • 입력 2014.02.08 13:56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정규 앨범 ‘First Sensibility(퍼스트 센서빌리티)’를 발표한 ‘글로벌 K-pop 신성’ B.A.P(비에이피)가 드디어 첫 방송 무대를 가진다.

B.A.P는 오늘(7일) 오후 6시 30분부터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에 출연하며 공식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앞서 공개된 타이틀곡 ‘1004(Angel)’의 뮤직비디오로 아련하면서도 깊어진 눈빛과 한층 섬세해진 표현력을 드러낸 바 있는 이들은, ‘성숙한 남자’의 향기로 10대는 물론 2,30대 여심까지 뒤흔들며 2014년 상반기 가요계에 새로운 지각 변동을 예고해왔다.

그동안 ‘Warrior(워리어)’부터 ‘Badman(배드맨)’에 이르기까지 강렬한 포인트 댄스로 시선을 사로잡아온 B.A.P는 정규 앨범을 통해 감성적인 면을 부각시키며 대대적인 변신을 시도하면서도 압도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퍼포먼스만은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B.A.P다운 절도 있는 칼 군무와 박력 넘치는 안무를 곡 속에 절묘하게 녹여내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

하우스 비트를 기반으로, 포크와 락의 요소들을 절묘하게 접목시켜 탄생한 어쿠스틱 댄스곡 ‘1004(Angel)’에서는 이별한 연인을 천사에 빗대어 표현하며 애절한 슬픔과 그리움, 고통 속에 절규하는 남자의 모습을 극적으로 표현해 낼 것으로 전해졌다. ‘1004(Angel)’의 첫 무대를 통해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미처 다 보여주지 못 했던 B.A.P만의 댄디하면서도 세련된 무대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TS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R&B, 브레이크 비트, 펑키 힙합, 일렉트로닉 하우스, 헤비메탈, 슬로우잼 등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한 B.A.P가 오늘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다른 수록곡 무대들도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밝혀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로써 B.A.P는 단순한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것 이상으로, 공연 수준의 컴백 무대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라이브형 뮤지션’의 면모를 입증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앨범으로 ‘아이튠즈 스토어 탑 10 힙합 앨범 차트(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 Chart)’를 점령하는 쾌거를 거둔 B.A.P는 오는 3월 단독 콘서트 ‘B.A.P LIVE ON EARTH SEOUL 2014(비에이피 라이브 온 얼스 서울 2014)’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