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둑놈 도둑님' 50회 대장정..지현우 빛났다

  • 입력 2017.11.06 09:28
  • 기자명 조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화진 기자] ‘도둑놈, 도둑님’이 50부 대장정의 막을 내린 가운데, 지현우의 존재감이 마지막까지 빛났다.

지현우는 지난 5일, 50회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 MBC 주말특별기획 ‘도둑놈, 도둑님’(극본 손영목 차이영, 연출 오경훈 장준호)에서 장돌목 캐릭터를 맡아 하드캐리 열연으로 마지막까지 美친 활약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돌목(지현우 분), 강소주(서주현 분), 한준희(김지훈 분) 등이 힘을 합쳐 결국 윤중태(최종환 분)를 향해 통쾌하게 복수를 하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에게 사이다를 선사했다. 그동안 온갖 고난과 역경을 함께 견디며 헤쳐나간 장돌목과 강소주의 결혼과 임신까지 담기면서 완벽한 해피엔딩을 맞았다.

‘도둑놈, 도둑님’은 지현우의 ‘종합선물세트’같은 드라마였다. 장돌목을 통해 한 작품 안에서 다양한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호평을 이끌어 냈다. 가면을 쓰고 ‘의적J’로 분했을 때는 강인함이 느껴지는 묵직한 카리스마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본래의 장돌목으로 돌아왔을 때는 특유의 능청스러운 매력과 함께 살가운 아들, 든든한 동생, 달달한 연인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주말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지현우는 50부작이라는 긴 호흡 속에서도 매회 하드캐리 열연을 펼치며 극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원수 윤중태에게 복수에 성공했을 때의 통쾌함과 어머니 민해원(신은정 분)과 만났을 때의 감동 등은 지현우가 탄탄하게 쌓아온 감정선이 있었기에 더욱 진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었다. 완벽한 액션 연기는 물론 모성애를 자극하는 오열연기, 연애세포를 깨우는 멜로까지 장르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연기력은 시청자들의 무한 호평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했다. 장르불문 완벽한 하드캐리는 지현우의 연기내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장돌목으로 또 한 번 인생캐릭터를 만나 다양한 연기를 마음껏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지현우. 차기작에서는 또 어떤 색다른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줄지 그의 다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도둑놈, 도둑님’은 대한민국을 은밀하고 왜곡되게 조종하는 소수의 기득권 세력들에게 통쾌한 치명타를 입히는 유쾌한 도둑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배우들의 호연과 쫄깃한 전개 등으로 방송 내내 시청자들의 많은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 5일 13.4%(닐슨 전국)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도둑놈 도둑님’은 유종의 미를 거두며 종영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