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멋있는 이 언니, 실홥니까?”... 문소리, ‘전체관람가’ MC 진행 합격점

  • 입력 2017.10.16 12:59
  • 기자명 홍미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 JTBC ‘전체관람가’로 MC 도전에 나선 문소리가 합격점을 받았다.
 
지난 15일 첫 방송된 JTBC ‘전체관람가’에서 윤종신, 김구라와 함께 공동 MC로 출격한 문소리는 대한민국 유명 영화감독 10인들에게 거침없는 팩트 폭격을 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이명세 감독에게 “요즘 안 바쁘시잖아요”라며 웃픈 상황을 만들어내는가 하면, 한때 115키로 체중에 육박하던 ‘남극일기’ ‘마담뺑덕’ 임필성 감독에게 “한국영화계의 피터 잭슨이었다” “양익준 감독에게는 누나라고 불리고 싶지 않다” 등 타이밍 적절한 센스 가득 멘트들로 누리꾼들을 사로잡았다.

JTBC ‘전체관람가’에서 각 감독들은 편당 3000만원의 제작비를 이용해 2017년 상반기를 관통한 키워드인 아재, 외모지상주의, 인공지능, 미니멀 라이프, 가상 현실, 데이트 폭력, 광장 등을 주제로 각 12분가량의 단편 영화 10개를 완성하게 된다. 이들이 만든 수익금은 독립영화 발전을 위해 한국독립영화협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문소리는 “현 시대에 영향력이 큰 두 대중매체인 영화와 방송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기획이 마음에 들었다. 뿐만 아니라 방송 수익금이 한국독립영화협회에 기부돼, 향후 독립영화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매회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다”며 출연 계기와 프로그램에 대한 애착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