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장인터뷰] ‘매드독’ 류화영, 新 장르퀸 거머쥘까

  • 입력 2017.10.11 10:00
  • 기자명 홍미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 류화영이 보험사기극을 다룬 장르 드라마 ‘매드독’에 임하는 각오와 소감을 밝혔다.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KBS2 ‘매드독’(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제작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이매진아시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황의경 PD를 비롯해 유지태, 우도환, 류화영, 홍수현, 조재윤, 김혜성 등 배우들이 참석해 드라마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류화영은 “아직 인기가 와 닿지는 않는다. 열심히 배우면서 연기하는 비타민 같은 배우가 되겠다. 너무 재밌고 어렵게 대하지 않는 좋은 선배들을 만나서 촬영장이 재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암행어사가 출두하는 것처럼 사이다 같은 드라마여서 출연하고 싶었다”고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극중 류화영은 뛰는 놈 위를 제대로 날아다니는 체조선수 출신 보험조사원 장하리를 연기한다. 나쁜 놈을 때려잡는 보험 범죄 조사를 위해서라면 순진한 대학생부터 섹시한 여전사까지 어떤 역할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무한 변신의 아이콘.

‘매드독’ 팀의 홍일점이자 비상한 머리를 가졌다. 은인이자 가족 같은 최강우를 따라 ‘매드독’에 합류해 보험범죄를 파헤치며 안방극장에 통쾌한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유지태, 우도환, 조재윤, 김혜성 등 매드독 팀원들과 환상의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매력을 펼칠 류화영의 걸크러쉬 연기가 기대를 모은다.

그는 “제 매력은 여러가지 변신하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캐릭터가 나온다”면서 “숨어서 사건들을 다루는 역할이고 액션 장면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저 혼자 연습도 했다”고 말했다.

천태만상 보험 범죄를 통해 리얼한 대한민국의 현실을 신랄하게 드러낼 보험범죄 조사극 ‘매드독’은 11일 첫 방송된다. [사진= 이은진 기자]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