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번 생은 처음이라' 첫방, 빠른 전개+현실공감 '입덕 예고'

  • 입력 2017.10.10 07:41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앨미 기자]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빠른 전개와 유쾌한 짠내 폭발 로맨스의 시작으로 안방극장에 성공적인 신고식을 마쳤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극본 윤난중/연출 박준화/제작 스튜디오드래곤, MI) 첫 방송에서는 ‘홈리스’ 윤지호(정소민 분)와 ‘하우스푸어’ 남세희(이민기 분)를 둘러싼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부터 다이내믹한 첫 만남, 첫 키스 소동까지 속도감 있게 이어지며 이 시대 청춘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방송 초반 남동생 부부에게 울며 겨자 먹기로 집을 내주고 방을 구하러 다니는 지호의 고군분투기는 집을 위해 한번이라도 발품을 팔아 본 사람들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만큼 리얼리티를 잘 살렸다는 반응. 집에선 남동생에게 치이고 3년 동안 짝사랑한 남자에게는 애인이 있는 등 그녀가 처한 짠내 나는 상황들이 현실감과 함께 극의 몰입을 배가시켰다. 

또한 위트와 진정성이 담긴 대사들이 시청자의 공감대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남세희의 회사 CEO인 마상구(박병은 분)가 회식자리에서 구호로 외친 “우리는 남이다, 일한만큼 돈 받자”라는 대사는 신선한 재미를 줬다. 처음 보는 세희에게 비밀을 들키고 위로까지 받은 지호에게 그가 전한 “다시 못 볼 사람이라 위로가 된 걸 껍니다”와 “건투를 빕니다 이번 생은 어차피 모두 처음이니까”와 같은 대사는 감성을 자극하며 찡한 여운까지 남긴 것.  

정소민(윤지호 역)과 이민기(남세희 역), 이솜(우수지 역), 박병은(마상구 역), 김가은(양호랑 역), 김민석(심원석 역), 윤보미(윤보미 역) 등 주요 배우들의 호연도 남달랐다. 이솜과 김가은은 정소민과 함께 남다른 절친 케미를 보여줬고 박병은은 독특한 CEO의 매력을, 김민석은 순정남다운 등장으로 눈길을 끌며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처럼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첫 회부터 현실을 잘 반영한 이야기와 재치 넘치는 대사, 임팩트 있는 엔딩을 기반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전했다. 여기에 주인공 정소민과 이민기 등 배우들의 연기가 어우러지며 60분을 꽉 채웠다.

특히 방송 말미 짝사랑에 실패한 지호가 세희의 위로에 용기를 얻어 입맞춤을 하면서 첫 만남을 스펙터클하게 마무리, 과연 이들이 앞으로 어떤 관계로 발전하게 될지 2회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가 한 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로맨스. 첫 방송부터 청춘들을 완벽히 사로잡은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오늘(10일) 밤 9시 30분 2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