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주년 '난타', 관객 감사 특별이벤트 실시

  • 입력 2017.09.28 18:26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송승환이 만든 국내 최초 비언어극 '난타'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관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97년 초연 이후 전 세계 57개국 310개 도시를 돌며 꾸준히 공연한 '난타'는 국내에는 명동과 홍대, 제주에, 해외에는 태국 방콕에 상설 극장을 운영 중이다.

'난타'는 한국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코믹하게 그린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이다. 해외 첫 데뷔 무대인 1999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았으며, 이후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이태리, 일본, 대만, 싱가폴, 네덜란드, 호주 등 계속되는 해외공연의 성공을 발판으로 뉴욕 브로드웨이에 성공적으로 진출을 이루었다. 

현재 명동, 홍대, 제주도, 태국 방콕 총 4개의 전용관에서 연중 상설공연 중인 ‘난타’는 한국에서는 전무후무하게 20년째 장기 공연을 하고 있으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PMC에서는 '난타' 20주년을 기념하여 10월 13일 충정로 난타 전용관에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난타 원년 멤버인 김문수, 김원해, 류승룡, 장혁진 배우가 함께 하며, 난타로 배우 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성우로 활동하는 정형석이 진행을 맡는다.

한솥밥 먹던 시절의 이야기부터 에딘버러 페스티벌과 브로드웨이 진출에 얽힌 이야기, 난타가 세운 별별 기록들, 난타를 떠났거나 남아있는 배우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으며 난타 속 한 장면도 재연할 예정이다. 기자들을 비롯하여 일반인들이 초대되는데, 이 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PMC에서는 난타 20주년을 맞아 감사의 의미로 관객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한 달 간 “친구랑 가족이랑 연인, 동료랑“ 이벤트를 열어 2인 이상 예매 시 40%를 할인해 준다. 이 행사는 명동, 홍대, 제주 전용관에서 진행되며 추석 연휴에도 같은 예매율이 적용된다. (10월 공연 온라인 예매 시 할인 적용)

외국인 친구에게 권하기 좋은 공연,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공연, 연인과 봐도 즐거운 공연,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공연을 모토로 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중국 관객에게 주로 의존했던 객석 점유율의 한계에서 벗어나 국내 관객층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