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터처블' 박근형-최종원-박원상-진경 등, '믿보배' 총 출동!

  • 입력 2017.09.20 09:37
  • 기자명 윤희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윤희정 기자] 2017년 JTBC 하반기 기대작 ‘언터처블’에 믿고 보는 명품배우들이 총 출동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JTBC 새 금토드라마 ‘언터처블’(연출 조남국/ 극본 최진원/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드라마하우스이하 ‘언터처블’) 측은 “‘언터처블’에 진구-김성균-고준희-정은지에 이어 박근형-최종원-예수정-신정근-손종학-박원상-진경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언터처블’은 삶의 전부인 아내를 잃고 가족의 추악한 권력과 맞서는 차남 장준서와 살기 위해 악이 된 장남 장기서, 두 형제의 엇갈린 선택을 그린 웰메이드 액션 추적극이다.

무엇보다 ‘언터처블’은 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 ‘황금의 제국’으로 선 굵은 연출력을 인정받은 조남국 감독과 드라마 ‘빅맨’ 등을 통해 밀도 높은 필력을 뽐냈던 최진원 작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기대작. 여기에 박근형을 비롯해 최종원-예수정-신정근-손종학-박원상-진경 등 7명의 믿고 보는 베테랑 배우들이 합류해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완성하며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박근형은 ‘장범호’ 역을 맡았다. 장범호는 북천시를 지배하는 장씨일가의 군왕으로, 자신에게 배신하는 것은 악이고 충성하는 것만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인물이다. 극중 절대 권력을 가진 박근형이 보여줄 카리스마에 기대가 모아진다. 특히 박근형은 드라마 ‘추적자 THE CHASER’에 이어 조남국 감독과 고준희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만큼, ‘언터처블’을 통해 또 한번 환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종원은 ‘구용찬’ 역을 맡았다. 구용찬은 구자경(고준희 분)의 아버지이자 장씨 일가가 키운 전직 대통령이다. 극중 최종원은 박근형과 친구이자 대립 관계로 등장한다. 이에 박근형과 최종원이 선보일 관록의 연기 대격돌에 기대가 높아진다.

이어 예수정은 ‘박화숙’ 역을 맡았다. 박화숙은 장준서(진구 분)-장기서(김성균 분)의 엄마이자 장범호의 아내. 장씨일가의 절대 권력인 남편 장범호의 그늘 밑에서 쥐 죽은 듯 사는 인물이다. 예수정은 연극 무대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에서 폭넓은 연기력을 선보였던 만큼 그가 보여줄 활약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신정근은 ‘용학수’ 역을 맡았다. 용학수는 장범호의 오른팔로, 그림자처럼 장범호의 옆에 붙어 행동대장을 하는 인물. 미스터리한 비밀을 가진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양한 필모그래피에서 범접할 수 없는 존재감을 보여줬던 신정근이 선보일 악역 연기에 관심이 증폭된다.  

손종학은 ‘장범식’ 역을 맡았다. 장범식은 장범호의 동생이자 현 북천시장. 시시때때로 장씨일가를 손에 얻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은 절대복종으로 일가 내에서 살아남는 인물이다. 손종학의 선 굵은 연기력이 빛을 발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박원상은 ‘고수창’ 역을 맡았다. 고수창은 북천서의 강력팀 형사로 장씨일가를 무너뜨리기 위해 장준서와 협력을 이어가는 인물이다. 박원상 또한 역할마다 믿고 보는 연기력과 존재감으로 남다른 화면 장악력을 가진 배우이기에 그가 보여줄 연기 내공에 기대가 커진다.

마지막으로 진경은 ‘정윤미’ 역을 맡았다. 정윤미는 장씨일가를 적대시하는 북천서 서장이자 서이라(정은지 분)의 엄마. 다양한 역할에서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여성상을 보여줬던 진경이 ‘언터처블’을 통해 또 한번 걸크러쉬 매력을 폭발시키며 활약을 선보일 것으로 관심이 모인다.

이처럼 절대 권력을 쥐고 있는 박근형을 주축으로 장씨일가에 얽힌 ‘권력 라인’으로 최종원-예수정-신정근-손종학이, 장씨일가의 ‘대립 라인’으로 박원상-진경이 출연을 확정했다. 이에 ‘기라성’ 같은 배우들이 가세한 ‘언터처블’에 대한 기대가 증폭된다.

‘언터처블’ 제작진 측은 “여러 작품에서 볼 수 있을 배우 분들을 한 작품에서 만나게 되어 제작진 입장에서도 영광이다”라며 “각자의 개성과 연기 내공을 지닌 만큼 좀처럼 볼 수 없는 연기 열전이 펼쳐질 것이다. 2017년 하반기를 장식할 JTBC의 ‘언터처블’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금토드라마 ‘언터처블’은 삶의 전부인 아내를 잃고 가족의 추악한 권력과 맞서는 차남 장준서와 살기 위해 악이 된 장남 장기서, 두 형제의 엇갈린 선택을 그린 웰메이드 액션 추적극. ‘더 패키지’ 후속으로 오는 11월 24일(금)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