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생민의 영수증’, 팟캐스트→공중파.. 성공할까

  • 입력 2017.08.11 08:43
  • 기자명 김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영기 기자] 메가히트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이 오는 19일, KBS에 본격 입성한다. 

‘김생민의 영수증’(제작 콘텐츠랩 비보+몬스터 유니온/ 연출 안상은) 측은 10일 “인기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 TV판의 KBS 2TV 편성이 확정됐다. 오는 8월 19일 토요일 밤 10시 45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김생민의 영수증’은 공중파 예능 최초 15분 편성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성공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생민의 영수증’은 저축, 적금으로 국민 대통합을 꿈꾸는 ‘과소비근절 돌직구 재무상담쇼’로 앱스토어 기준 오디오 팟캐스트 인기차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메가히트 프로그램이다.

콘텐츠랩 비보에서 제작해 온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서 경제자문위원이었던 김생민이 ‘영수증’의 이름으로 방송을 시작했다가 5회 만에 팟캐스트 1위에 등극하며 팟캐스트 역사를 새로 쓰면서 시작됐다. 이에 ‘김생민의 영수증’은 재무설계 준프로인 김생민이 의뢰인이 보낸 한 달치 영수증을 통해 소비패턴을 분석해 신랄한 코멘트를 하는 형식을 취하는데, 김생민이 의뢰인의 잘못된 소비를 꾸짖는 발언인 “스뚜삣(STUPID)!”이 유행어로 번질 정도로 온 오프라인을 후끈하게 달구고 있다.

TV판 ‘김생민의 영수증’은 김생민 데뷔 25년 만에 자기 이름을 걸고 하는 첫 프로그램으로, 데뷔를 도왔던 대학선배 송은이, 오랜 절친 김숙과 함께 해 김생민에게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또한 ‘절약’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의 정체성에 걸맞게 약 45분 분량의 팟캐스트 버전을 15분 길이로 절약(?) 시켜, ‘웃음 압축 하이라이트 버전’으로 재탄생, 15분 예능이라는 신개념 방송이 될 예정이다.

이에 TV판의 제작을 맡은 ‘몬스터유니온’ 측은 “이미 수많은 청취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힘있는 콘텐츠 ’김생민의 영수증’을 TV 버전으로 제작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애청자들뿐만 아니라 시청자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TV판을 만들겠다. 평소 귀로만 듣던 김생민의 ‘스뚜삣’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인 ‘김생민의 영수증’ TV판을 놓치지 말아 달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김생민의 영수증’은 오는 8월 19일(토) 밤 10시 45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