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영화·공연·음반공연
두산아트센터, 잠재력 지닌 젊은 창작자 '공개 모집'
박재준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04  12:54: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제공=두산아트센터 (이승희-이향하 판소리 '여보세요')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두산아트센터가 잠재력을 지닌 젊은 창작자를 발굴,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두산아트센터는 오는 8월 31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그 작가의 실험실, <2018 두산아트랩 DOOSAN Art LAB>에 참여할 창작자의 지원을 받는다.

두산아트랩은 2010년부터 시작해 8년째 진행하고 있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이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발표장소와 무대기술, 부대장비, 연습실과 소정의 작품 개발비를 지원한다.

연극 <죽음과 소녀>(양손프로젝트), <소설가 구보씨의 1일>(성기웅), <목란언니>(김은성), 뮤지컬 <모비딕>(조용신), 판소리 <여보세요>(이승희, 이향하) 등이 두산아트랩을 통해 정식 공연으로 발전했다.

선정된 창작자는 두산아트랩을 통해 쇼케이스, 워크숍, 리딩 등 다양한 형식으로 발표할 수 있으며 장르의 제한은 없다. 또한 관객들과 함께 창작자 및 작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도 진행한다.

2017년 연극 <대안 가정 생태 보고서>를 선보였던 두산아트랩 창작자 박서혜 작가는 “’두산아트랩’은 극장을 경험할 기회가 적은 젊은 창작자로서 큰 경험”이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창작자들이 ‘두산아트랩’을 경험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두산아트랩은 동시대 예술의 역할을 고민하며 새로운 실험을 시도할, 만 40세 이하 예술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창작자는 2018년 1~2월에 두산아트센터에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www.doosanartcenter.com)에서 공모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추후 서류 심사 및 개별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문의 두산아트센터 02)708-5001)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팬텀싱어2' 전공자 놀라게 한 연구원 강경호, 시청률 3%대 출발
2
[단독] 곽동현&이동신 듀엣콘서트, 2인의 하모니로 꽉 채운 '크로스오버'
3
'서울드라마어워즈 2017' 박보검, 한류드라마 특별상 수상
4
첫방 ‘꽃피어라 달순아’, 막장 TV소설 ‘오명 씻을까’
5
[today포토] '더 그레이트 웨이브' 곽동현, "뛰어!"
6
샴푸모델 ‘섹시 vs 청순’ 톱여우 전유물... 전지현부터 정유미까지
7
[today포토] '더 그레이트 웨이브' 곽동현&이동신, 'Luna'로 스타트!
8
[today포토] '더 그레이트 웨이브' 곽동현, 소주나 한잔 마시고~
9
[인터뷰①] 박민영, "'7일의 왕비'로 치열하게 배운 연기자의 몫"
10
황정음 전지현 이나영 이민정, 공통점은 ‘첫 출산에 득남’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장희  |  발행 : 정혜순  |  편집 : 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