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SK, 부산-인천 '항구 시리즈' 개최..'특별한 맞대결'

  • 입력 2017.07.31 12:30
  • 기자명 이주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주영 기자] 바다와 항구의 도시를 연고지로 하는 두 팀이 ‘항구 시리즈’로 만난다.

롯데자이언츠는 오는 7월 7일(금)부터 열리는 SK와의 주말 3연전에서 시즌 첫 ‘항구 시리즈’를 개최한다.

롯데와 SK는 KBO리그 내에서 가장 먼 거리의 두 팀이지만 부산과 인천 모두 인구 300만명 이상의 광역 도시이자 국내 최대의 항구 도시라는 점에서 착안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시리즈 첫 날과 마지막 날에 롯데는 동백유니폼을, SK는 인천유니폼을 입는다. 두 유니폼 모두 상의 전면에 연고지명이 새겨져 있어 공통점을 가진 두 도시간의 대결을 상징한다. 또, 이번 시리즈 중 7일(금)과 8일(토) 경기에서는 원정팀인 SK 역시 응원단을 운영해 열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며, 경기에 앞서 입장관중을 맞이하는 오프닝 세레모니를 함께 하고 클리닝타임에는 연안부두를 열창해 두 팀의 만남을 기념할 예정이다.

롯데는 7일(금) 열리는 항구 시리즈 첫 경기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손님을 시구자로 초청했다. 이 날 시구는 현역 시절 롯데자이언츠와 SK와이번스에서 활약했던 임경완 전 선수가 맡는다. 현재 호주리그에서 지도자로 활동 중인 임경완 전 선수는 양 팀의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임경완 전 선수는 “항구 시리즈라는 의미있는 이벤트의 첫 시구자로 초청해줘 감사하다. 오랜만에 고향팀인 롯데와 SK팬들을 동시에 뵙게 되어 매우 설렌다. 양 구단의 가을야구를 기원하며 사직 마운드에 오르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 구단은 7월 28일(금)부터 문학에서 열리는 주말 3연전 맞대결에서 시즌 두 번째 ‘항구 시리즈’를 진행한다. 이 날 경기장에서는 홈과 원정 팬이 어우러져 부르는 ‘부산갈매기’를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