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oday현장] 강원래 “유행을 이끌어가는 클론으로 남겠다”

  • 입력 2017.06.29 09:37
  • 기자명 홍미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 클론(구준엽-강원래)이 데뷔 20주년 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위 아(We Are)’ 발매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홍록기의 사회로 진행된 간담회에는 구준엽, 강원래를 비롯해 프로듀서 김창환, 아이돌 더이스트라이트가 참석했다. 

이날 강원래는 “1996년 6월5일 ‘쿵따리 샤바라’를 가지고 시작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 둘이 처음 무대 섰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년이 됐다”며 “다시 한 번 클론으로 무대를 선다는 것 자체가 신기한데, 왕성했던 시절처럼 앞으로 더 유행을 이끌어가는 클론으로 남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구준엽은 “이번 앨범이 클론이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의미가 깊다” 며 “할 수 있을 때까지 해보고 싶다. 열심히 살아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강원래는 “저희 앨범명이 ‘위아’다. 누군가 ‘너네 아직도 클론하니?’라고 물을때 ‘예스 위아’라고 답하고 싶어 그렇게 정했다”라며 “우리는 영원히 함께하는 친구로서 함께 할 것이다”라고 클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0년 만에 뭉친 클론의 무대를 TV를 통해 볼 수 있을까? 

이에 대해 구준엽은 “TV ‘인기가요’나 ‘뮤직뱅크’ 등은 조카뻘 되는 친구들이 나오는 무대라 우리가 서는 것은 아닌 것 같다”라며 “우리 나이에 맞는 무대에 가서 공연 할 것이다. 기회가 된다면 콘서트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클론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위 아(We Ar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에브리바디(Everybody)’는 클론의 연륜과 감정을 가사로 표현한 EDM 장르의 곡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일렉트로 하우스의 강렬한 사운드와 클론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