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우새] 23.1% 최고시청률의 주인공, 이상민! '건망증 심해져'

  • 입력 2017.06.12 09:41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미운우리새끼' 이상민이 공항장애를 극복하고 건강을 되찾겠다는 다짐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는 평균 19.7% (닐슨코리아/전국 기준, 수도권 20.9%) 최고 23.1%을 기록했다. 또한‘타깃시청률’이라 불리며, 단순 시청률 지표를 넘어 대중의 화제성과 인기도가 반영된다고 볼 수 있는 ‘2049 시청률’도 지난 주에 이어 10.6%을 기록해 무려 3주 연속이나 10%를 넘는 기염을 토했다. ‘미우새’는 현재 동시간대 1위, 주말예능 1위, 현존 예능 시청률 1위라는 3관왕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밤 방송된 ‘미우새’ 최고의 1분 주인공은 ‘이상민’이었다. 빚 때문에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상민은 최근 심해진 건망증으로 인해 건강을 염려하며 주치의를 찾았다. 불안한 증세가 좀 나아졌냐는 의사의 질문에 “더 나빠졌다. 내가 먹는 (공황장애) 약을 7년 이상 먹으면 치매 증상이 올 수 있다고 들었는데, 지금 먹은지 3년이 넘었다. 건망증이 심해졌다”고 털어놨다.

의사는 이상민이 처음 공황장애 때문에 찾아왔던 때를 떠올리며 “그땐 공황장애보다 알코올중독이 더 심했다. 그래서 필름이 끊기는 현상도 있었고,기억력도 떨어진다고 그랬다. 필요한 경우엔 뇌 검사를 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의사는 커피중독을 염려하며 “커피는 공황장애를 더 악화시킨다. 커피를 그렇게 드시면 약으로 좋아지는 효과보다 커피로 불안을 유발하는 효과가 생긴다”고 걱정했다. 해당 장면은 23.1%까지 치솟았다. 이날 주치의와의 상담 후 이상민은 더욱 건강 챙기기에 매진 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박수홍은 스페인으로 떠나 이비자섬으로 출항하며 배 전체가 클럽으로 꾸며져 있는 크루즈에 승선했다. 그리고 EDM장르의 자신의 곡으로 직접 무대에 올라 전세계 젊은이들과 음악으로 하나되는 넘치는 흥을 보여주며 자신의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이어 박수홍 일행은 이비자섬의 누드비치로 향해 다음 회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스스로 기록을 경신하며 '현존 예능 최고' 시청률 기록중인 SBS ‘미운우리새끼’는 매주 일요일밤 9시1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