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물관이 아니다. 스크린에서 생생하게 만나는 공룡!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

  • 입력 2013.12.16 19:09
  • 기자명 남궁선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7천만년 전  백악기에 살았던 공룡들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1999년 BBC 방송국의 6부작 다큐멘터리 'Waking with Dinosaurs'를 원작으로 한 영화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Waking with Dinosaurs 3D)는 박물관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공룡들이 생생한 3D로 스크린에서 살아난다.
   거대한 몸집과 머리 주변에 멋진 뿔을 자랑하는 파키리노사우루스 형제 중 가장 작고 연약하게 태어난 파치는 호기심 많고 영리하지만 몸집이 작다는 이유로 항상 놀림을 받는다. 리더인 아빠를 따라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이동하던 어느 날, 흉악한 포식자 고르곤(고르고사우루스)이 파키리노사우루스 무리를 공격하고, 아빠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싸우지만 결국 죽게 된다. 엄마 역시 산불 속에서 가족을 구하다가 목숨을 잃고파치는 형 스카울러, 여자친구 주니퍼와 함께 거친 야생에 덩그러니 남겨지게 된다. 길 잃은 어린 공룡들을 호시탐탐 노리는 적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대자연 속에서 어린 공룡들은 시련을 마주하고 죽을 위기를 극복하고 무리로 돌아가기 위해 계속 나아간다. 
   <미어캣의 모험> <원 라이프>등 내로라 하는 동물 영화를 만든 닐 나이팅게일 감독은 7천만년 전 알래스카에 공룡이 살았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보다 과학적이고 실제에 가까운 공룡 영화를 탄생시켰다. 여기에 <뮬란> <아더 크리스마스> 등의 작품을 통해 가족 영화 제작의 마이다스로 인정받은 베리 쿡 감독이 힘을 모아 작은 공룡 파치가 위대한 리더로 성장하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덧입혔다.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는 가장 진화된 형태의 3D 기술인 퓨전 3D로 스크린에 놀라운 영상을 펼친다. 관객들은 압도적인 스케일을 구현하는 퓨전 3D 기술을 통해 7천만년 전 알래스카의 공룡을 실제로 만나는 듯한 경이로운 영화적 경험을 할 수 있다.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의 퓨전 3D는 실제로 공룡이 살았던 시대 그대로의 자연이 살아있는 배경을 제임스 카메론 페이스 그룹의 퓨전 3D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 살아 숨쉬는 듯 생생한 공룡들의 3D 컴퓨터 그래픽이 덧입혀져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기술이다. 
   특히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의 제작진이 퓨전 3D를 효과적으로 구현해내기 위해 사용한 스캐닝 도구는 라이더(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로, 기상학, 지질학에서 주로 쓰이는 도구이며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에서는 영화 전반에 걸쳐 사용됐다. 빛을 감지하고 음영의 표면 작업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라이더 기술로 인해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은 7천만년 전 자연 환경 그대로의 영상에 공룡 캐릭터를 완벽히 구현해냈다. 또한 공룡들이 최대한 실제처럼 보이도록 하는 도구로는 털이나 깃털, 파충류의 비늘을 정교하게 표현해 주는 렙타일(Reptile)과 골격과 근육, 지방, 피부 사이 움직임을 자세히 표현해 주는 스테로이드(Steroid)를 개발해 카메라를 가지고 마치 7천만년 전 과거로 돌아간 느낌을 느끼게 해준다.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의 매력포인트는 <라이온 킹>에 버금가는 위대한 감동 스토리다. 7천만년 전 알래스카, 흉악한 거대 공룡들과 변화무쌍한 대자연 속에서 용감하게 살아 남아 아버지를 잇는 위대한 리더로 성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간 군상 못지 않게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가끔 얄밉지만 유쾌하고 지혜로운 단짝 친구 원시새 알렉스, 아름다운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당당한 공룡 퀸카이자 후일 파치의 여자친구가 되는 주니퍼, 그리고 파치보다 힘 세고 야심이 강해 형이지만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는 스카울러와 백악기 최고의 포식자이자 파치 가족을 호시탐탐 노리는 난폭한 악당 고르곤까지, 위대한 리더로 거듭나는 파치의 모험에 감동과 재미를 더한다.
   국내더빙판에서는 배우 이광수가 파치를, [심슨 가족] 등의 베테랑 성우 배한성이 더빙을 맡아 관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를 선보이며 2013년 연말, 아이들에게 가장 거대한 선물을 선사한다. 퓨전 3D로 탄생한 7천만년 전 세계, 100권의 책보다 100배 더 생생한 2013년 최고의 웰메이드 에듀테인먼트 영화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3D>는 12월 19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