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3 코이카의 꿈] 데니안-천명훈-김재덕, 필리핀 아이들 위해 뭉친 원조 아이돌 삼총사!

  • 입력 2013.11.28 18:23
  • 기자명 이건봉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토) 방송되는 MBC 특별기획 [2013 코이카의 꿈] 필리핀 편에서는 god의 데니안, NRG의 천명훈 그리고 젝스키스의 김재덕이 출연해 필리핀 아이들을 만난다.

지난 9월 11일, 연예인 봉사단은 필리핀 최북단에 위치한 산악 마을인 본톡으로 향했다. 본톡은 외부의 손길이 닿기 힘든 험준한 산악 지역인데다 산사태, 태풍 등 자연 재해까지 잦아 필리핀에서 손꼽히는 최빈민 지역 중 하나로 필리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위한 교육 시설이 매우 낙후된 곳이기도 하다.

연예인 봉사단은 마운틴 주에서 컴퓨터 교육으로 활동 중인 4명의 단원과 함께 본톡에서도 1시간가량 떨어진 오지에 위치한 오투칸 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오투칸 초등학교는 개교 80년의 시간동안 단 한 번도 공사를 하지 않아 열악한 시설을 가진 채 방치되어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변변한 컴퓨터실 조차 마련되지 않아 아이들이 꿈을 펼치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었다. 연예인 봉사단은 코이카 단원들과 함께 컴퓨터실 공사에 동참하여 아이들이 컴퓨터로 인해 좀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

뿐만 아니라 연예인 봉사단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난간, 천장, 바닥타일 공사 등의 보수 공사에도 참여하여 현지 학교 관계자들은 물론 단원들도 큰 감사를 표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대대적인 공사로 인해 수업을 할 수 없게 된 아이들의 가정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 과정에서 한 아이가 한국으로 파병 된 군인의 손자란 사실이 알려져 모두가 깜짝 놀라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정전 60주년이 되는 해로 한국 전쟁 당시 필리핀이 한국에 파병 지원이라는 도움을 주었었기에 이번 봉사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 사랑과 감동이 있는 벅찬 나눔의 현장, [2013 코이카의 꿈]은 30일(토) 밤 12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