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인주의자 지영씨] 공명, 애정결핍남의 비글미 '묘~하네!'

  • 입력 2017.05.09 07:32
  • 기자명 김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영기 기자] 단막극 '개인주의자 지영씨' 공명의 능청스러운 연기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시청률은 2.4%(닐슨 전국)에 머물렀지만 화제만큼은 월화극 중 단연 으뜸을 달리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방송 직후 '개인주의자 지영씨'는 각종 포털 검색어 순위 최상위를 달리면서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미니드라마 2부작 '개인주의자 지영씨'에서 벽수 역을 맡은 공명이 능청스러운 찌질남부터 유쾌한 로코남까지 제대로 망가진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혼자서는 밥도 못 먹고 아무것도 못하는 애정결핍남 벽수(공명)와 정반대되는 개인주의자 지영(민효린)의 악연과 로맨스의 시작이 그려졌다. 벽수는 지영과의 첫 만남부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해달라고 하거나 헤어지자는 여자친구의 다리를 붙잡고 늘어지기도 하고, 여자친구의 SNS를 몰래 염탐하는 등 찌질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외로움에 사무쳐 자신을 싫어하는 동료들의 궂은 일을 맡아 하고, 술까지 사주며 술 주정을 부리는 등 온갖 진상 연기를 능청스럽게 표현해 웃음을 유발했다.

평소 유쾌 발랄한 벽수에게 숨겨져 있던 상처도 눈길을 끌었다.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동료들에게도 외면당한 벽수는 홀로 영화를 보며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행복한 척 SNS에 사진을 올리며 친구들의 댓글과 좋아요에 미소 짓는 모습 등은 씁쓸함과 애잔함을 더했다. 특히, 입양아라는 사실 때문에 가족에게조차 친딸과 차별 받고, 외면당하는 벽수의 상처 가득한 모습은 이해와 애잔함을 동시에 자아냈다.

공명은 제대로 망가지며 자연스럽게 상황에 몰입해 캐릭터를 살렸다. 극 중 아픈 가정사로 인한 상처로 인해 겉으론 밝은 척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싶어 하는 진상 '벽수'를 밉지 않은 매력적인 인물로 만들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능청스러운 벽수의 매력은 개인주의자인 지영은 물론 혼자인 삶과 문화에 익숙해져 있는 시청자에게까지 현실 공감과 활력을 전달하며 극의 재미를 높였다. 

무엇보다 성격부터 라이프 스타일까지 다른 벽수와 지영이 서로의 상처와 비밀을 공유하고 급속도로 가까워지면서 본격적인 힐링 로맨스가 그려질 2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공명이 맡은 '벽수'는 주변에 사람이 없으면 살지 못하는 타인의존형 '애정결핍남'이자 애교도 가득한 '비글연하남'으로 여심을 자극하는 인물이다. 오늘(9일) 밤 10시에 2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