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진영 작곡+김영철 부른 '따르릉', 오는 20일 전격 공개

  • 입력 2017.04.18 10:02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만들고 개그맨 김영철이 부른 '따르릉'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모은다.

일찌감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은 두 사람의 합작품 '따르릉'이 오는 20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따르릉'은 홍진영이 처음 시도하는 일렉트롯(일렉트로닉+트로트)으로,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SNS 공개 오디션에서 우승한 김영철이 가창하고, tvN '도깨비' OST를 작곡한 로코베리가 편곡을 맡았다.  

김영철과 홍진영의 기적 같은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5일 MBC '라디오스타' 방송 이후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당시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홍진영은 자신의 자작곡인 '따르릉'을 허경환에게 제안했으나 거절당한 사연을 공개했다. 

이에 MC 윤종신은 그 곡을 김영철에게 주는 건 어떻겠냐고 제안했고, "영철이 전화 올 거야"라는 윤종신의 예언대로 김영철은 바로 홍진영에게 연락해 적극적인 의사를 비췄다.  

방송 직후 해당 곡이 뜨거운 반응을 얻자 홍진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김영철, 허경환을 놓고 공개 오디션을 진행했고, 결국 곡의 포인트를 잘 살린 김영철이 압도적인 득표수를 얻으며 ‘따르릉’의 주인공으로 최종 결정됐다. 

두 사람은 놀라운 추진력과 실행력으로 최근 노래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곡 발표만을 앞두고 있는 상황. 2주도 안 되는 짧은 시간 동안 이 모든 일이 이뤄졌다. 

한편, 김영철과 홍진영이 함께 한 ‘따르릉’은 20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