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13일(수) 밤 10시, '대통령 후보 토론회’ 방송! '사임당' '자기야' 결방

  • 입력 2017.04.13 08:47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SBS가 오늘(13일) 밤 10시, 한국기자협회와 공동으로 ‘2017 국민의 선택,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를 개최한다.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 5개 주요 정당 후보들이 모두 참석한다.

SBS는 1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여 동안 토론회를 녹화 진행한 뒤, 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도록 밤 10시부터 방송할 예정이다. 특히 녹화 방송에 따른 편집 논란을 차단하고 생생한 토론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아무런 추가 편집 없이 녹화한 내용을 그대로 방송한다.

‘SBS 8뉴스’의 김성준 앵커가 진행하는 이번 토론회는 VCR 영상으로 후보를 소개하고, 기자협회 회원 대상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한 ‘공통 질문’ 코너를 마련한다.이어서 ‘후보 상호간 정책 검증 토론’ 코너에서는 각 후보 캠프에서 제작한 영상과 정책을 발표하고 후보간 정책 검증 토론으로 들어간다. 최소3명의 검증 후보를 자유롭게 지목해 자질, 도덕성, 리더십 등을 검증하는 ‘주도권 검증 토론’ 코너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기자협회 소속 기자 추가 질문과 후보별 마무리 발언이 이어질 전망이다.      

SBS는 토론이 네거티브 공방으로 흐르지 않고 정책과 자질 검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각 후보 대리인들의 동의 하에 관련 규칙을 마련했다.

먼저, 후보 상호 간 정책 검증 토론에서는 질문 내용을 정책공약 분야로 한정하고 해당 범위를 벗어날 경우 사회자가 제지하도록 했다. 또 주도권 토론에서는 주도권을 가진 후보가 자유롭게 상대 후보의 자질과 도덕성, 리더십 등을 검증하도록 하되, 특정 후보에게 질문이 쏠리지 않게 최소 3명의 후보에게 질문하도록 규정했다.

SBS는 “’주권자가 묻고 후보자가 답한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진행되는 이번 합동 토론회가 주권자인 국민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대선 후보를 철저하게 검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 방송으로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와 수요 예능 ‘자기야-백년손님’은 결방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