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터쳐블, 가슴 깊은 곳 담아둔 남자의 ‘진심’ 담은 ‘배인(VAIN)’ 드디어 베일 걷힌다!

  • 입력 2013.11.06 10:12
  • 기자명 권현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번째 미니 앨범 ‘TRIP(트립)’으로 컴백을 선언한 언터쳐블이 오늘 첫 공식 무대를 가진다.힙합 듀오 언터쳐블이 금일(6일) MBC Music을 통해 방송되는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 곡 ‘배인(VAIN)’의 첫 선을 보인다. 앞서 지난 4일과 5일에 걸쳐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드러낸 티저 이미지와 감각적인 연출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수순을 밟은 데에 이어 드디어 오늘 정식 컴백 무대를 펼치게 된 것.

이들의 타이틀 곡인 ‘배인(VAIN)’은 ‘향기가 배다’, ‘습관이 배다’ 등 무언가에 스며들어 익숙해진다는 의미와 영어로 ‘헛된’이라는 의미를 동시에 가지며 그리움 속에 떠오르는 후회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자신들의 경험을 가감 없이 담은 진정성 있는 랩 가사와 루드페이퍼(Rude Paper) 쿤타의 소울 넘치는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언터쳐블은 디지털 싱글 ‘CALL ME(콜 미)’를 발표하며 현실적이면서도 세련된 가사와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룬 감미로운 감성 힙합 ‘연락 좀 자주해’로 각종 음원 차트에서 선전을 펼쳤었다. 그러나 실제 음악 방송 등의 무대에 오르며 활동을 재개하는 것은 약 2년 여 만이다.

이에 언터쳐블의 멤버 슬리피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kimsleepy)에 “정말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입니다! 응원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새로운 앨범과 활동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고스란히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언터쳐블은 오늘 저녁 6시에 방송되는 MBC Music ‘쇼 챔피언’ 무대를 시작으로 금주의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 신고식을 치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