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원&방송 올킬’ 아이유,‘분홍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깜짝 공개! ‘팬 사랑 보답’

일본 ‘한류 10주년 대상’ 여성 솔로 부문 그랑프리 수상 겹경사

  • 입력 2013.10.21 15:41
  • 기자명 이건봉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5개월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 아이유가 정규 3집 '모던 타임즈(Modern Times)'로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올킬을 기록한 데 이어 케이블과 지상파 음악방송 프로그램들을 통털어 1위를 석권하며 ‘방송 올킬’까지 달성했다.

아이유는 컴백 1주일만인, 지난 16일 MBC MUSIC <쇼!챔피언>에서 타이틀곡 ‘분홍신’으로 챔피언송을 차지한 이후, Mnet <엠카운트다운>, 그리고 지상파 음악방송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1위를 싹쓸이했다.

이에 아이유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감사의 의미를 담아 타이틀곡 ‘분홍신’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아이유는 오늘(21일) 오후 2시,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투브 채널(http://www.youtube.com/watch?v=js3PTlQFakk)을 통해 타이틀곡 ‘분홍신’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의 아이유는 빨간 구두를 신으면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계속 춤을 추게 된다는 내용의 안데르센 동화 ‘빨간구두’ 속 주인공처럼, 마치 마법에 걸린 듯 빨간 구두를 신고 신나게 춤을 추는 모습이다.

또 ‘분홍신’ 퍼포먼스 버전의 뮤직비디오인 만큼 아이유는 춤추는 인형처럼 흥겨운 스윙댄스를 소화하며 한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꽉 찬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음원 올킬’과 ‘방송 올킬’까지 기록한 아이유의 타이틀곡 ‘분홍신’은 이민수&김이나 콤비의 작품으로, 1930년대 빅밴드 스윙 사운드를 기반으로 클래시컬하고 빈티지한 요소를 담아냈으며, 드라마틱한 전개와 정교한 코러스가 더해져 스케일감 있는 노래이다.
또한, 아이유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한류 10주년 대상'(Korean Entertainment 10th Anniversary Awards in Japan)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아이유는 ‘한류 10주년 대상’ 시상식에서 보아, 이효리를 제치고, ‘여자솔로 아티스트’ 부문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한류스타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11월 23, 24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모던타임즈(Modern Times)’를 개최, 음악적 성장을 통해 성숙해진 뮤지션 아이유로서 다채로운 음악과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