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너의 이름은.' 1월 개봉 확정!

천만 돌파 흥행 신드롬 화제의 OST 전격 발매!

  • 입력 2016.10.07 11:56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 남궁선정 기자]
  일본 전역을 사로잡으며 흥행몰이 중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이 내년 1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의 운명적인 만남을 그린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은 <초속5센티미터>(07’)<언어의 정원>(13’) 등의 작품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미야자키 하야오를 잇는 천재 감독으로 평가 받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탁월한 감성과 수려한 영상미가 절정에 달한 영화로 지난 8월 26일 일본 개봉 이후 6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돌풍 중이다.
  지난 10월 3일(월)에는 개봉 39일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수입 130억엔(약 1400억)을 달성했으며, 이로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바람이 분다>(13’)를 제치고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5위를 기록하고 지브리 스튜디오 작품 외 일본 애니메이션 최초 100억엔 이상의 수익을 거둬 화제를 더했다. 
   영화의 이례적인 흥행과 함께 실력파 락밴드 ‘래드윔프스’가 작업한 영화의 OST 역시 오리콘 차트에서 큰 인기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오는 7일 디지털 앨범 발매를 전격 확정했다. <너의 이름은.>을 위해 특별 제작된 ‘전전전세(movie ver.)’, ‘Sparkle(movie ver.)’을 비롯한 주제가 4곡과 극중 배경음악 22곡이 수록되어 있는 이번 앨범은 제작 단계에서부터 1년 이상의 작업 끝에 완성된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에서는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르고 6주 연속 음원 차트 TOP5를 기록하고 있는 화제의 앨범으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한 공개를 통해 영화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천만 돌파라는 경이로운 흥행 소식과 더불어 OST 디지털 앨범 발매를 확정한 영화 <너의 이름은.>은 제21회 부산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을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최초 공개될 예정으로 총 세 번의 상영 모두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21일 개막하는 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도 <너의 이름은.>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너의 이름은.>[원제: 君の名は。]은 2017년 1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