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어] 어제의 친구가 오늘의 원수로! 이수혁 vs. 김남길-남보라

한영만의 과거 밝혀지며 ‘친구’에서 ‘원수’로 돌아선 이수혁과 김남길-남보라 남매

  • 입력 2013.07.24 11:26
  • 기자명 이건봉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밤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상어(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차영훈, 제작 에넥스 텔레콤)> 18회에서 ‘이수-이현 남매’의 아버지의 과거가 드러나며 그 동안 이수의 조력자 역할을 했던 수현(이수혁 분)뿐만 아니라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 주었다.

<상어> 18회에서는 조상국 회장(이정길 분)과 암살자 최병기(기국서 분)에 의해 수현의 아버지인 강희수(최덕분 분)를 과거 고문했던 ‘그림자’의 정체가 최병기가 아닌 이수의 아버지 한영만(정인기 분)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 사실을 먼저 알게 된 수현은 한영만과 최병기가 함께 찍힌 사진을 미국에서 온 역사학자에게 달려가 사실 확인을 했고 모든 것이 진실로 밝혀지자 충격과 분노로 혼란에 휩싸였다. 이후 이수에게 찾아가 자신의 아버지만 살해 방법이 다른 이유를 묻거나 그의 눈치를 살피는 등 앞으로 더 이상 ‘친구’의 관계가 아니라는 듯한 행동을 보여 돌아선 수현의 마음을 암시했다.

이수와 하루 아침에 ‘친구’에서 ‘원수’로 돌아선 수현은 한영만의 딸이자 이수의 동생인 이현과의 관계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두 사람은 지금까지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마음속으로 챙기는 사이로 상큼하고 달콤한 커플이라 ‘망고커플’로 불리며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수현의 마음이 돌아선 이제 두 사람의 사이는 마치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원수의 집안에서 태어난 연인이 되었다.

자신의 아버지를 고문하고 살해했을지 모르는 사람의 자식들을 그 동안 도와왔다는 사실에 수현은 적잖은 충격에 휩싸였고 이 일로인해 ‘다크 수현’으로 변신한 그는 조용히 분노하는 섬세한 감정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방송이 끝난 후 시청자 게시판과 SNS 등에도 “이수혁이 설마 김남길 배신하는 건가?” “설마 설마 했는데 정말 둘이 원수지간 이라니! 말도 안돼!” “이수혁이랑 김남길 케미 좋았는데 이제 못 보는 건가요” “망고커플은 이제 이어질 수 없는 건가! 아쉽다” “수현이 이수 배신만 안 했으면 좋겠다” 등의 의견이 올라오며 시청자들 역시 이들의 관계에 대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종영까지 2회만을 앞둔 <상어>는 이수, 이현의 아버지인 한영만의 과거가 드러나며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고 있어 마지막까지 결말을 알 수 없는 긴장감 가득한 전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KBS 2TV 월화드라마 <상어>는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